우리나라 국민은 여행중 음식사진을 제일 많이 찍고, 10명 6명 이상은 이를 SNS에 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인은 자연풍경 사진을 SNS에 제일 많이 올린다.

글로벌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은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필수 키워드 중 하나가 ‘먹스타그램’이라는 흥미로운 결과를 발표했다.

▲ (자료출처:호텔스닷컴) 한국인64% “가장 최근 휴가 기간 중 SNS에 주로 업로드한 사진은 먹스타그램”

호텔스닷컴이 최근 실시한 ‘여행자 모바일 이용 현황 조사(Mobile Travel Tracker)’ 결과에 따르면 ‘가장 최근 휴가기간 중 SNS에 업로드한 사진은 주로 어떤 것인가’(복수응답)라는 질문에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찍은 사진(61%) △주요 관광지나 자연 경관 사진(59%)보다 △음식이나 식당 사진(64%)이라고 답한 한국인 응답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동일한 질문에 대한 글로벌 응답 결과는 △주요 관광지나 자연 경관 사진(49%)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찍은 사진(45%) △셀카(44%) 순으로 나타나 한국인 응답 결과와 다소 차이를 보였다.

또한 한국인 응답자의 경우 ‘여행 기간 중 SNS에 관광지 사진보다는 음식 사진을 올리겠다’고 응답한 이들도 24%에 달해 음식 사진을 자랑 삼아 SNS에 올리는 일명 ‘먹스타그램’ 트렌드의 위력을 입증했다.

‘여행 시 스마트폰으로 어떤 정보를 검색하는가’(복수 응답)라는 질문에 한국인 응답자의 75%가 △레스토랑과 푸드 마켓이라고 응답한 결과 역시 이러한 트렌드를 뒷받침한다. 이는 △현지에서 가 볼만한 인기 여행 관광지(65%)나 △현지 대중교통 정보(53%)보다 높은 응답 수치로 실제로 많은 한국인 여행객들이 어디서, 어떤 음식을 먹을 것인지를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는 사실을 짐작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