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이 한창 열리고 있는 강원도 강릉과 평창에는 올림픽만큼 재밌는 커피박물관, 에디슨과학박물관 등 박물관·미술관이 많이 있다.

강릉시 왕산면의 강릉커피박물관은 세계 각국 커피의 역사와 커피농장을 살펴볼 수 있는 곳이다. 최근 강문해변 인근에 카페와 전시 공간이 어우러진 2호점도 열었다.

참소리축음기·에디슨과학박물관은 60여 개국에서 수집한 명품 축음기, 오르골, 영사기 등과 에디슨의 발명품 수천 점이 전시된다.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올림픽만큼 재밌는 박물관·미술관 나들이, 강원 강릉·평창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체험관에서는 동계올림픽 종목 모형과 메달 등을 가깝게 만날 수 있다. 강릉 시내가 내려다보이는 강릉시립미술관, 사대부가의 유물이 전시된 강릉 선교장 등도 눈을 즐겁게 한다.

평창에서는 폐교를 개조한 무이예술관은 운동장을 수놓은 조각공원과 메밀꽃 화백의 작품이 운치를 더한다.

그리고,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이효석 작품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이효석문학관, 봉평장터 등이 있어 가족과 연인과 함께 둘러보기 좋다.

평생 동안 올림픽 경기를 직접 관람 할 수 있는 기회가 몇 번 있을까?

얼마 남지 않은 평창동계올림픽, 가족과 함께 직접 경기도 관람하고, 주위의 다양한 문화시설도 경험할 수 있는 강릉과 평창을 올림픽이 폐막하기 전에 꼭 한번 찾아보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