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이 막을 내렸지만 아직도 그 열기와 감동은 뜨겁다. 이러한 뜨거움을 이어갈 행사가 전국에서 펼쳐진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들이 일상에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이번 2월의 문화가 있는 날은 2월의 마지막날인 28일에 전국 스케이트장이 개방이 되는 등 총 1, 805개의 문화행사가 전국에서 펼쳐진다.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문화가 있는 날 _ 전국편

ㅇ 전국 스케이트장 19개소 무료 개방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열기를 이어나가고, 아동과 청소년들의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월 ‘문화가 있는 날’에도 전국 주요 스케이트장을 아동·청소년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 (서울) 태릉국제스케이트장, ▲ (경기) 의정부실내빙상장, ▲ (부산) 북구문화빙상센터, ▲ (강원) 춘천의암빙상장, ▲ (전북) 전주실내빙상장, ▲ (경북) 포항아이스링크 등 전국 19개 스케이트장이 무료 개방에 참여해 스포츠에 대한 국민들의 꾸준한 관심을 독려한다. 행사 당일 대기 시간을 줄이고, 안전한 이용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시간대별 입장 인원이 제한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이 필요하며, 스케이트나 안전장구(헬멧, 장갑 등)의 사용료는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문화가 있는 날 _ 강원권

ㅇ 눈과 귀를 사로잡는 기업 참여 문화행사로 즐거운 수요일

  케이티(KT)가 ‘문화가 있는 날’을 포함한 매주 수요일에 올레티브이(olleh TV)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신 영화 할인을 제공하는 ‘올레티브이 브랜드데이’[2. 28.(수)]로 눈과 귀가 즐거운 ‘문화가 있는 날’을 만든다. 2월에는 영화 <아이캔스피크>, <여배우는 오늘도> 등의 영화를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커피 한잔의 여유와 함께 즐기는 탐앤탐스의 카페버스킹 ‘탐스테이지’가 시민들을 찾아온다. 에쓰-오일(S-OIL)은 소리꾼 장사익의 공연 ‘봄이 오는 소리 판’[서울 마포구 백범로 에쓰-오일 본사 3층 대강당, 2. 28.(수), 19:00]을 무료로 진행하여 시민들이 하루를 특별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문화가 있는 날 _ 경상권

ㅇ 움츠러든 몸과 감성을 자극하는 이색 전시, 인문 프로그램 풍성

봄을 앞두고 움츠러든 몸과 감성을 깨울 전시가 ‘문화가 있는 날’에 가득하다. 다양한 콘셉트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이색 전시 ‘인스타지아 인(in) 송도: 포토에디션’[인천 송도 IBS타워 14층 기획전시실, 2. 28.(수), 11:00~19:00]과 핀란드 독립 100주년 기념 특별 전시 ‘무민원화전’[대구MBC 1층 특별전시장 엠가, 2. 28.(수), 17:00~19:00]은 현장구매에 한해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경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큐빅하우스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세라믹 루키-공생&퐝스월드’[2. 28.(수), 10:00~18:00]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실험적인 시도와 화려한 색채가 가득한 작품으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문화가 있는 날 _ 수도권

지역의 인문전공자들이 지역민과 함께 인문 활동을 펼치고 공유하며 인문적 소양과 지식을 쌓는 프로그램들이 전국에서 진행된다. 강원춘천여성회관 전시관에서는 동화책, 시, 그림이 주는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8인 8색 인물활동 전시’[2. 28.(수), 10:00~18:00]를 개최한다. 경기 과천시 행복한 약국에서는 ‘마디자서전 활동’[2. 28.(수), 13:00~15:00]을 통해 과거와 미래 등 개개인의 인생의 마디마디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문화가 있는 날 _ 전라권

ㅇ 영화부터 스포츠까지 다양하게 문화를 접할 수 있는 할인 혜택 기회

놓칠 수 없는 ‘문화가 있는 날’만의 영화, 공연 할인 혜택이 극장가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궁합이란 흥미로운 소재를 다룬 이승기, 심은경 주연의 영화 <궁합>과 김태리, 류준열 등 떠오르는 충무로의 배우들이 모인 영화 <리틀 포레스트>가 개봉하며,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오후 5시부터 9시 사이에 상영되는 영화에 한해 5,000원에 예매할 수 있다.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문화가 있는 날 _ 제주권

동아연극상 작품상 수상에 빛나는 연극 <가지>[국립극단 백성희장민호극장, 2. 28.(수), 19:30]는 전석 40%가 할인되며, 카이, 정택운, 수호, 루나 등이 출연한 화제의 뮤지컬 <더 라스트 키스>[LG아트센터, 2. 28.(수), 15:00, 20:00]는 브이아이피(VIP)석은 20%, 아르(R)석은 30%, 에스(S), 에이(A)석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제주어 지킴이 뚜럼 박순동, 첼리스트 문지유, 통기타 가수 손범석이 ‘제주어로 노래하는 3인 3색 콘서트’[제주아트센터, 2. 28.(수), 15:00]에서 아름다운 선율을 연주하며 낭만적인 시간을 선사한다.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문화가 있는 날 _ 충청권

한국 남자 프로농구 리그(KBL) 경기와 프로배구 브이(V) 리그 경기도 ‘문화가 있는 날’이 포함된 매달 마지막 화, 수, 목요일에 할인이 적용된다. 2월에 진행되는 프로농구 경기 중에 ▲ 부산케이티(KT) 대 고양오리온[부산사직체육관, 2. 28.(수), 19:00], ▲ 창원엘지(LG) 대 울산모비스[경남 창원실내체육관, 3. 1.(목), 15:00], ▲ 원주디비(DB) 대 전주케이시시(KCC)[원주종합체육관, 3. 1.(목), 19:00]의 경기는 고등학생 이하 동반가족에 한해 50%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프로배구 경기 중에는 한국전력 대 우리카드[경기 수원실내체육관, 3. 1.(목), 14:00] 경기가 고등학생 이하 동반가족에 한해, ▲ 케이지시(KGC)인삼공사 대 지에스(GS)칼텍스[대전충무체육관, 3. 1.(목), 16:00] 경기가 초등학생 및 유소년 이하 동반가족에 한해 50% 현장 할인을 제공한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