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봄 시즌을 앞두고 아웃도어업계에서 모델을 교체하며 이미지 변신에 나서고 있다. 최근 많은 아웃도어 업체에서 톱스타 대신 서강준, 우도환, 이승기 등 젊은 세대에 화제성이 높은 대세남들을 전속 모델로 기용해 젊은 소비자 유치에 힘쓰고 있다.

밀레는 2018년도 SS 시즌부터 떠오르는 신예 서강준을 브랜드 전속 모델로 발탁하며 새로운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지속적으로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상품 구성을 늘리며 이미지 변신에 나서고 있는 만큼 세련된 이미지의 서강준을 통해 변화된 아웃도어 트렌드를 반영한 스타일링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첨단 기술력의 테크 웨어는 물론, 기존 아웃도어 웨어에서 보기 힘들었던 아노락, 힙색 등의 유니크한 아이템으로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영 타깃의 밀레 클래식 컬렉션 등을 소화한 서강준의 2018 SS 시즌 화보를 공개하며 개성있는 아웃도어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 (자료출처:밀레) 서강준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은 이번 시즌부터 배우 우도환을 전속 모델로 기용하며 시즌 콘셉트 ‘스포컬처’를 함께 공개했다. 스포컬처는 스포츠와 문화의 경계를 허물고 자신만의 스포츠를 창조하고 도전하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에너지 넘치는 모습의 우도환과 함께 젊은 소비자에게 스포츠와 패션, 놀이 등이 믹스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콘셉트를 제시하고 변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어필하며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블랙야크도 이번 시즌부터 새로운 전속모델로 가수 겸 배우 이승기를 발탁했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전 연령대에서 사랑받는 이승기의 긍정적인 이미지에 주목, 브랜드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모델 기용의 이유를 밝혔다. 특히 이승기를 통해 ‘히말라얀 오리지널’이라는 정체성을 지켜온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고 중국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낸다는 계획이다.

▲ 자료출처: 좌측부터 밀레 서강준, 블랙야크 이승기, 아이더 박보검,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우도환

또한, 아이더는 지난 FW 시즌부터 배우 박보검을 브랜드 전속 모델로 선정, 광고 촬영을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활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색상이 돋보이는 박보검의 2018년 S/S시즌 화보 현장 사진을 공개해 젊고 캐주얼한 스트릿 아웃도어룩을 선보이며 이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질스튜어트 스포츠 또한 배우 박서준을 지난 시즌부터 전속 모델로 기용하며 브랜드 이미지구축에 나서고 있다. 최근 공개한 2018년 S/S 시즌 화보에선 박서준이 일상에서 즐겨 입는 스타일의 의상들과 신발들로 남친룩을 자연스럽게 완성하며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연출했다. 또한 tvN의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2'에 출연 중인 박서준이 질스튜어트스포츠 트레이닝웨어를 입고 운동하는 장면이 전파를 타며 화제를 불러 일으킨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