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아이템을 고를 때는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디자인과 소재가 너무 다양하고 천차만별이어서 선뜻 고르기가 쉽지 않다.

최근에는 트렌디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활용도를 높인 패션 아이템들이 눈길을 끈다. 수많은 브랜드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는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선택 받는 것은 단순히 예쁘고 유행을 좆는 디자인만이 아닌,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기능까지 갖춘 똑똑한 패션 아이템이다.

▲ (자료출처:오클리) ‘플락(FLAK)’

ㅇ 특수 소재 적용으로 흘러내리지 않는 고성능 아이웨어 오클리 ‘플락(FLAK)’

수많은 스포츠 마니아들이 사랑하는 스포츠웨어 브랜드 오클리는 다양한 아이웨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스포티한 디자인과 안정적인 착용감이 돋보이는 ‘플락(FLAK)’ 라인은 역동적인 스포츠 종목에도 적합한 대표적인 스포츠전용 선글라스다.

특히 선글라스의 다리 끝과 코받침에 적용된 ‘언옵테이니엄(Unobtainium) 소재’는 땀이나 비에도 미끄러지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흘러내리거나 벗겨지지 않아 테니스나 야구와 같이 움직임이 많고 격렬한 야외 스포츠에도 적합하다. 게다가 프레임과 렌즈 컬러의 선택 폭이 넓어 개인의 취향과 개성에 맞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 (자료출처:밀리터리)‘헤리티지(Heritage) 시리즈’

ㅇ 방탄 소재로 내구성 높인 스위스 밀리터리의 ‘헤리티지(Heritage) 시리즈’

스위스 국방부가 보유한 글로벌 명품 가방 브랜드 스위스 밀리터리가 올 겨울시즌을 맞아 ‘헤리티지(Heritage) 시리즈’를 공개했다. 해당 시리즈는 브랜드 특유의 전통적인 기술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스타일은 물론 활용도를 높인 다양한 가방들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특히 날카로운 무기나 폭발물의 파편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만큼 내구성이 우수해 군용 자켓에도 활용되는 특수 방탄 소재 ‘발리스틱 나일론(Ballistic Nylon)’을 사용해 일상 생활뿐만 아니라 야외 활동이나 장거리 여행에도 적합하다. 또한 노트북이나 스마트 기기 등을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고, 오랫동안 사용해도 가방의 변형이나 마모가 적어 더욱 경제적이다.

▲ (자료출처:아식스) 러닝화 ‘젤 캐눈 라이트(GEL-KENUN Lyte)’

ㅇ 독자적인 소재로 더 가벼워진 아식스 러닝화 ‘젤 캐눈 라이트(GEL-KENUN Lyte)’

아식스의 러닝화 ‘젤 캐눈 라이트(GEL-KENUN Lyte)’는 충격흡수 소재인 실리콘 타입의 ‘젤’ 소재가 뒤축에 장착돼 착화감이 뛰어나다. 무엇보다도 아식스에서 자체 개발한 ‘솔라이트 미드솔(SOLYTE MIDSOLE)’ 소재를 사용해 기존 제품들보다 약 30% 가량 경량화를 실현했으며, 쿠션감과 내구성 역시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디자인에 젤 소재를 시각적으로 극대화시켜 한층 활동적인 느낌을 강조했으며 화이트, 베이지, 레드, 블랙 총 4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어떤 룩에도 쉽게 매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 (자료출처:트래블케이스) ‘라인 디(LINE D)’

ㅇ 가볍고 소음이 적은 소재를 사용한 트래블케이스의 프리미엄 캐리어 ‘라인 디(LINE D)’

프리미엄 여행 캐리어 전문 브랜드인 트래블케이스가 내놓은 ‘라인 디(LINE D)’는 초경량이면서도 높은 강도의 물리적인 충격이나 온도 변화에 강한 폴리카보네이트(Polycarbonate) 하이테크 소재가 적용됐다. 자동차나 항공기에 사용될 만큼 내구성이 뛰어난 이 소재를 통해 캐리어가 넘어지거나 부딪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바퀴 부분에는 부드러운 회전을 유지하고 이동 시 발행하는 소음을 줄여주는 신소재를 적용해 보다 안정적이고 실용성을 높였으며, 최근 캐리어에 스티커를 붙이거나 커버를 씌우는 등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미는 트렌드에 맞게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