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로 봄꽃여행을 즐길 일본인 관광객 2천명을 유치한다.

한국관광공사가 봄꽃을 테마로 일본 방한관광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공사 후쿠오카지사는 3월부터 2개월간 한국 봄꽃을 테마로 대규모 봄철 방한상품 판촉과 개별여행자 대상 홍보 캠페인을 펼친다.

후쿠오카지사는 JTB, 한큐교통사, 요미우리여행사 등 일본 주요 여행사와 공동으로, 일본인이 선호하는 주력 관광소재인 벚꽃은 물론, 산수유, 매화 등 다양한 한국의 대표적인 꽃들과 함께 진도바닷길 축제 등 다채로운 소재로 봄철 방한상품을 집중 개발했다. 이번 캠페인으로 일본인 관광객 최대 2천명을 한국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한국 남해안 혼자가는 여행’ 가이드북

이번 봄꽃상품 코스에는 전통적인 벚꽃 명소 이외에도 산수유로 유명한 구례, 이천 및 매화 산지 광양 등 신규 봄꽃 명소가 포함되었다. 또한 아산, 부여, 목포, 남원 등 새로운 국내 여행지가 다수 포함되어 지방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공사 후쿠오카지사는 일본 규슈지역에서 최단거리에 위치하여 일본인에게 인기가 높은 부산 관광수요를 남도 전역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개별여행자(FIT) 대상 가이드북 ‘한국 남해안 혼자 가는 여행(ひとり旅)’의 제 1탄으로 ’여수,순천,통영편’를 발간하고 이와 연계한 홍보 캠페인도 3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추후 담양, 목포, 보성, 하동 등을 소개하는 가이드북을 연이어 발간하여 일본인 개별여행자의 국내 지역관광 수요를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