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도시어부’에 도전해보자!  

해양수산부가 오는 4월 8일(일) 충북 음성군 양덕저수지에서 ‘제9회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 민물낚시대회’를 개최하고, 3월 12일(월)부터 3월 31일(토)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해양수산부는 낚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안전하고 건전한 낚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05년부터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 민물낚시대회를 개최해 왔다. 

▲ 자료출처:해양수산부

특히, 올해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하고 즐거운 낚시여행’을 주제로 하여 가족 참여형 이벤트·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도 준비하였으며, 부자지간· 모녀지간·부부·형제 등 가족 2인 이상이 팀을 이루어 참가할 수 있다. 

낚시대회에 참가하는 가족은 대회 당일 등록과 자리 추첨을 마친 후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대회에 참가한다. 순위는 각 팀별로 이 날 잡은 붕어 중 2마리의 길이를 합산하여 매기며, 1위부터 5위에게는 상장 및 트로피와 함께 최대 500만원의 상금이, 6위부터 10위까지는 부상이 주어진다. 

이 외에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한 ‘다가족상’, 가장 멀리서 온 팀에게 주는 ‘원거리상’ 등 다양한 특별상과 이벤트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낚시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3월 12일부터 3월 31일까지 (사)한국낚시연합으로 전화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