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가 앞으로 1년간 해양수산 정책 현장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줄 ‘해(海)리포터 대학생 기자단 6기’를 3월 12일(월)부터 25일(일)까지 모집한다. 

2013년부터 운영되어 온 해리포터 대학생 기자단은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젊고 참신한 시각으로 취재하여 국민들에게 소개해 왔다. 블로그 등 온라인 매체를 주로 활용하는 만큼 누리소통망(SNS) 운영과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사람을 환영하며, 총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 자료출처:해양수산부

기자단에게는 각종 해양수산 행사 참가기회와 원고료·취재비가 지원되며, 1년 간 성실히 활동할 경우 연말에 수료증이 발급된다. 매월 자체평가를 실시하여 우수한 기자에게 추가 혜택을 부여하고 연간 활동실적이 특히 뛰어난 기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특히 작년부터는 한-뉴질랜드 수산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해리포터 기자단 중 해양수산 관련학과에 재학 중인 기자 2명을 선발하여, 9개월간의 뉴질랜드 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해리포터 대학생 기자단에 참여하기 원하는 대학생은 해양수산부 블로그( http://blog.naver.com/koreamof  )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3월 25일까지 해리포터 운영사무국( koreamof@naver.com  )으로 제출하면 된다.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라면 전공과 관계없이 응모할 수 있으며, 서류 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4월 3일 최종합격자 20명을 발표한다. 기자단은 4월 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전국 정책현장을 누비며 해양수산부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