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날씨가 이어지면서 야외 활동이 잦아지고 여성들의 스포츠 아웃도어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는 요즘, 아웃도어 업계의 여성 트렌드는 '핏과 컬러'이다. 

올봄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스타일을 중시하는 여성들을 고려해 날씬해 보이는 핏과 함께 화사한 봄에 맞는 화려한 컬러와 플라워 패턴이 단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는 여성 전용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거나 비중을 높이고 있는 브랜드들이 많아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 (자료출처:네파) 루나 방풍재킷_ 전지현

ㅇ 네파, 날씬해 보이는 핏으로 ‘바디쉐딩’ 효과 갖춘 ‘전지현 재킷’으로 여심 공략

네파는 여성에게 있어 예쁜 운동복이 운동에 대한 동기를 자극한다는 점에 착안해 광고모델인 전지현을 중심으로 날씬해 보이는 핏과 트렌디한 컬러를 내세워 여성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있다. 주력 제품인 ‘프리모션 라인’은 탄탄한 바디라인을 강조해 날씬해 보이는 ‘핏’이 돋보이는 기능성웨어로 올해는 팬톤 트렌드 컬러로 선정된 ‘울트라 바이올렛’ 계통의 오키드 컬러를 적용하고 재킷과 같이 착장 할 수 있는 팬츠 제품도 함께 구성해 전체적인 스타일과 핏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프리모션 재킷의 여성용 제품의 경우 바디라인을 잡아주는 핏으로 인해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하는 일명 ‘바디쉐딩(Body Shading)’ 효과로 전지현처럼 날씬해 보이는 ‘전지현 재킷’, ‘바디쉐딩 재킷’ 등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네파는 봄철 러닝 시 산뜻하게 착용 가능한 파스텔 톤의 세련된 도심형 컬러가 적용된 ‘루나 방풍재킷’도 출시했다. 화사한 파스텔 컬러에 톤 다운된 멜란지 소재를 믹스한 배색의 도심형 컬러가 특징이며, 등판에 몸의 온도를 조절하고 습기를 배출하는 벤틸레이션 기술인 에어테크를 적용해 기능성도 함께 갖춰 일상 속에서 스타일리시한 시티러닝룩으로 입기 좋다.

ㅇ K2, 수지 내세워 핑크와 코럴, 옐로 등 산뜻한 파스텔 컬러 제품 선보이며 여심 자극

K2는 올해 여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좀 더 여성스러워지고 슬림해진 라인과 핑크와 코럴, 옐로 등 화사하고 산뜻한 파스텔 컬러 제품을 선보이며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K2가 선보인 ‘뮬리 롱재킷’은 핑크 뮬리 꽃의 여성스러운 핑크 컬러에서 영감을 받은 봄 사파리 재킷이다. 고급스러운 광택감이 돋보이며 조절 가능한 허리 스트링으로 허리 라인을 더욱 슬림하게 연출할 수 있다.

▲ 자료출처: (좌상단시계)네파,K2,레드페이스,블랙야크.

ㅇ 블랙야크, 여성 전용 ‘나크 뷰티’ 시리즈 출시…핏 개선하고 플라워 패턴 등 여성스러움 강조

블랙야크는 올해 여성 전용 상품군 ‘나크 뷰티(Nak Beauty)’ 시리즈를 출시했다. 재킷부터 티셔츠, 팬츠까지 20여종의 상품으로 구성했으며 플라워, 체크, 도트 등의 패턴과 허리 주름 셔링을 적용한 상의로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보여준다. 팬츠는 내부에 하복부를 타이트하게 잡아주고 체형을 보정해주는 시스템을 적용해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대표상품인 ‘트로피컬재킷 방풍재킷’은 밝은 느낌의 플라워 패턴과 허리 쪽 셔링 디테일로 여성스러움을 한층 더했다.

ㅇ 레드페이스, 여성용 제품 전년대비 50% 확대하는 등 올해 여성 타깃 적극 공략

레드페이스는 이번 시즌 여성 재킷의 스타일과 색감을 강조한 상품을 전년대비 50% 이상 대폭 확대해 여성 타깃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 선보인 여성 봄 재킷 ‘쉘텍스라이트프린트 우먼재킷’은 봄철에 가볍게 착용할 수 있도록 활동성에 집중한 기능과 트렌디한 패턴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레드페이스는 재킷뿐만 아니라 티셔츠, 모자, 배낭 등 다양한 상품군에 플라워 패턴을 적용한 ‘플로랄 시리즈’로 여성 소비자를 위한 차별화된 상품을 구성하고 있다.

ㅇ 와일드로즈, 여성 전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전환하  며 전면 리뉴얼 단행

와일드로즈는 올해 여성 전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전환하며 전면 리뉴얼을 단행했다. 브랜드 기본이자 핵심 가치인 여성 아웃도어 DNA를 강화하고, 젊은 연령을 대상으로 소비 타깃을 넓힌다. 여가활동의 경계를 허물고 어디서든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는, 조화로운 스타일에 포커스를 둔 상품군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더불어 재킷과 팬츠 등 대표 제품들에 색채전문기업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울트라 바이올렛’ 등 차분하고 세련된 컬러를 적용하고 라인을 살려주는 핏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패션을 제안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