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어버이날을 맞아 가족들과 봄소풍을 떠나고 싶은 5월이다. 멀리가지 않아도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따스한 봄 날씨를 만끽하며 서울시내 문화시설이나 행사장으로 나들이해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시가 오는 5월, 서울시내 공연장, 미술관, 박물관 등 문화시설 및 보신각, 한강 등 도심 곳곳에서 진행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공연, 전시, 체험 등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나보자. 

‘서울문화포털(culture.seoul.go.kr)’을 방문하면, 서울시내에서 진행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시가 드리는 문화예술프로그램 5월호> 및 <문화달력 5월호>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서울시가 드리는 문화예술프로그램 5월호>는 시민청, 미술관, 박물관 등 시내 문화시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자료출처:서울시) 보신각 사물놀이 공연

특히 5월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특별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보신각, ▲한성백제박물관, ▲시민청, ▲보라매공원, ▲서울대공원으로 나들이하여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는 것을 추천한다.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어린이날 음악선물도 기대해도 좋다.

올해 개관 40주년을 맞은 ▲세종문화회관에서는 40주년 기념축제 「세종 아트 페스타」를 개최한다. 9일(수)~15일(화), 7일간 5개 공연, 2개 전시, 1개 야외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며, 이 외에도 5월에는 다채로운 공연들이 관객들을 기다린다. ▲서울시립교향악단의 고품격 클래식 공연부터 국악전용 공연장 ▲서울남산국악당과 ▲서울돈화문국악당의 공연, 역사와 전통의 극장 ▲남산예술센터의 연극까지 다양한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 (자료출처:서울시) 한성백제박물관 참여마당(백제왕과 오목대결)

내부 시설정비로 3월 한 달간 휴관하였던 서울의 대표적인 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은 지난 4월 17일(화)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하여 다양한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실’을 매개로 봉제, 자수, 직조, 뜨개와 같은 행위를 통해 여성과 사회를 탐구한 「씨실과 날실로」가 6월 3일(일)까지 전시되며, 2017년의 새로운 소장품을 선보이는 「2017 SeMA 신소장품 ‘하늘 땅 사람들’」이 오는 20일(일)까지 관람객을 맞이한다.

또한 도심 속 미술관에서도 가족 나들이에 좋은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 공원 속 미술관 <북서울미술관> 어린이갤러리에서 진행되고 있는 특별한 전시 「잭슨홍의 사물탐구놀이」는 전시장과 복도를 채우는 설치작품들을 통해 어린이에게는 상상력을, 어른에게는 동심을 떠오르게 할 것이다. 건물자체가 미술품인 <남서울미술관>에서도 오는 20일(일)까지 진행되는 「예술가 (없는) 초상」을 통해 1970년대부터 2000년대에 이르기까지 미술가, 시인, 소설가, 영화감독, 배우 등 예술가의 얼굴을 포착하여 남녀노소에게 흥미 있는 전시를 선보인다.

딱딱하고 어려운 공간이 아닌 누구나 쉽게 방문하는 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는 서울시내 박물관에서도 전시부터 공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5월 나들이 장소로 ▲서울역사박물관, ▲한성백제박물관, ▲한양도성박물관을 추천한다.

▲ (자료출처:서울시) 서울역사박물관 동화구연

공연장, 미술관, 박물관 등 문화시설 뿐 아니라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오는 5일(토)부터 10월까지 「남산골야시장」이 개장하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는 17개국 핸드메이드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는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2018」이 24일(목)~26일(토) 3일간 진행된다. 북촌한옥마을에 위치한 고풍스런 한옥 <백인제가옥>에서도 12일(토) 저녁 6시, 「백인제가옥 북촌음악회」가 열린다. 한옥마당에서 잔잔한 음악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자.

따스한 봄날을 만끽할 수 있는 야외행사로의 나들이도 추천한다. 5일(토)~26일(토) 매주 토요일, 옛 시장공관인 <한양도성 혜화동 전시안내센터> 정원에서 열리는 「2018 혜화동 작은 음악회」부터 25일(금)~26(토) 양일간 <서울광장>에서 펼쳐지는 「2018 서울드럼페스티벌」, 3일(목)~5일(토) <서울숲> 일대에서 진행되는「서울숲 파크데이 페스티벌」까지 야외활동과 문화예술이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이외에 다양한 5월 문화행사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서울문화포털 (http://culture.seoul.go.kr)과 각 해당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120 다산콜센터에 문의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