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기념하고 감사해야 하는 가정의 달이다.  특히 가족들에게 전하는 선물인 만큼 건강과 관련된 선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발간된 ‘4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보고서에 따르면 40대 남성의 25%, 여성의 29%가 ‘건강’을 최대 관심사로 꼽았다. ‘첫째 재산은 건강’, ‘최고의 재테크는 건강’ 이라는 말처럼 건강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자산이라는 트렌드가 반영된 것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의미 있는 선물을 통해 ‘건강’은 챙기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는 덤으로 얻을 수 있는 실속 있는 제품들을 살펴보자.

ㅇ 아웃도어 활동 통해 체력은 쑥~ 건강은 덤!

트레킹이나 러닝 등의 아웃도어 활동은 전문적인 기술이나 지식 없이도 즐길 수 있으며, 신체 건강과 정신 건강 모두에 효과적인 운동이다. 산길을 오르내리며 다양한 신체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고 러닝을 통해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부모님을 위한 휴대용 재킷과 신발 선물로 건강한 습관도 함께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 자료출처: (왼쪽부터 시계방향) 고어텍스® 팩라이트 플러스 ‘K2 어센트 고어 팩4’(남성용), 고어텍스® 쉐이크드라이 ‘블랙야크 E스텔GTX자켓’(여성용),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K2 플라이하이크 엣지’, ‘아이더 지브라 워킹화’(여성용) 고어텍스® 서라운드® ‘코오롱스포츠 SOX-V’, ‘블랙야크 크러쉬-S GTX’

안전한 트레킹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몸을 보호해주는 기능성 제품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트레킹은 온몸을 이용하는 야외 활동이기 때문에 평지에서보다 체력 소모가 많이 되고, 미끄러운 지면이 등장하거나 갑작스러운 비 등의 외부환경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어텍스® 팩라이트 플러스 기술이 적용된 K2 ‘어센트 고어 팩4’는 탁월한 휴대성으로 악천후로부터 몸을 완벽하게 보호해 준다. 방수·방풍·투습 기능을 갖추고 있어 거친 날씨 조건에서도 비와 바람은 막아주고 내부의 습기는 빠르게 방출해 완벽한 보호기능을 실현한다.

블랙야크 ‘크러쉬-S GTX’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풋웨어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견고한 방수기능과 360도 전 방향 투습 기능으로 땀을 빠르게 배출해 발을 오랫동안 쾌적하게 유지시켜 준다. 코오롱 스포츠 ‘SOX-V’ 제품 또한 고어텍스® 서라운드® 풋웨어 기술이 적용됐다. 이 제품들은 신발끈 대신 다이얼을 돌려 매듭 조정이 가능한 ‘보아 시스템’으로 신발 탈착이 편리하다.

러닝용 제품으로는 방수·방풍·투습 기능의 가볍고 편한 제품이 적합하다. 고어텍스® 쉐이크드라이 기술이 적용된 블랙야크 ‘E스텔 GTX자켓’은 영구적인 발수기능은 물론 탁월한 투습 기능으로 항상 쾌적하게 러닝 활동을 할 수 있다.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기술이 적용된 K2 ‘플라이하이크 엣지’는 방수·투습 기능뿐 만 아니라, 러닝화 내부에 주름이나 접힘이 없어 높은 밀착감과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아이더 ‘지브라 워킹화’ 또한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200g대 초경량의 가벼움을 자랑한다.

ㅇ 홍삼 선물로 온 가족 면역력 증진!

최근 미세먼지, 황사 등 다양한 외부환경의 영향으로 속 건강을 챙기려는 트렌드가 일고 있다. 가족의 건강과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식품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 자료출처: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이장군’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 식약처가 인정한 5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정관장에서 출시한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스틱 타입으로, 2030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홍삼을 즐겨 찾는 중장년층에게도 인기다.

어린이용 정관장 ‘홍이장군’은 배 농축액의 부드러운 맛을 더해 아이들이 거부감을 가진 홍삼 특유의 진한 맛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켰다. 또한 어린이의 연령에 맞춰 총 3단계로 나뉘어 출시됐다. 단계별로 용량과 부원료가 성장 맞춤형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맞춤 건강관리에 더욱 효과적이다.

ㅇ 일상에서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 황홀한 스파(Spa) 통해 힐링

현대인에게는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지친 심신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 가정의 달 황금연휴를 맞아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스파 이용권을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스파와 마사지의 대표적인 효능은 면역력 강화와 피로회복이다. 체온과 비슷한 온도의 스파로 혈액순환이 이루어지고 마사지를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감성 스파’라 불리는 러쉬 스파는 총 10가지 트리트먼트를 제공한다. 트리트먼트별로 각기 다른 음악과 퍼포먼스가 함께 진행되며 그 중, 현재의 삶에서 잠시 벗어나 입욕과 부드러운 마사지를 통해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삶을 다시 되돌아본다는 의미가 담긴 테마 ‘테일즈 오브 배쓰’는 세 단계로 나뉘어 총 75분간 진행된다.

의자에 앉아 머리와 어깨의 긴장을 풀어주는 시티드 마사지를 시작으로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앱솜 솔트가 주성분인 입욕제로 근육을 풀어주는 입욕이 진행되며, 입욕을 마친 후에는 침대에 누워 따뜻한 오일을 사용한 전신 바디 마사지로 마무리돼 일상에서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푸는 데 도움을 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