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일요일 도심에서 공연과 캠핑, 레저를 즐긴다.

서울시가 매주 일요일 운영하는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를 시민들이 자유롭게 다양한 일상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한다.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는 매주 일요일 10~19시 광화문 삼거리 → 세종대로 사거리 방향 550m 차량을 통제하고 운영되고 있다.

ㅇ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 시민 참여 공간

원하는 시민 누구나 재능을 뽐낼 수 있도록 공연장소를 제공한다.  노래, 연주, 댄스, 퍼포먼스, 인형극 등 장르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시민 열린무대’를 이용할 수 있다. 공연을 희망하는 경우 서울 차 없는 거리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신청 후 공연할 수도 있다.

▲ (자료출처:서울시) 위_ 캠핑 라운지, 파라솔 쉼터 아래_ 놀이체험, 열린시민무대

킥보드, 스케이트보드, 인라인 스케이트 등을 안전하게 탈 수 있는 별도 공간도 준비된다. 개인장비를 챙겨 나와 광화문을 배경으로 차 없는 도로 위 자유를 만끽하며 보드 등을 즐겨볼 수 있을 것이다.

세종대로에 펼쳐진 인조잔디 위에 개인 돗자리나 캠핑의자, 원터치 텐트 등을 설치할 수도 있다. 일요일 오후엔 세종대로 곳곳이 시민 피크닉 쉼터로 이용할 수 있다.

프리스타일 축구대회, 롱보드 대회 등 길에서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각종 레저스포츠 대회 등도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되니, 행사를 주최하는 동호회 등은 이용 신청할 수 있다.

ㅇ 10~19시 광화문→세종대로사거리 차량통제, 대중교통 이용 당부>
한편 행사가 열리는 매주 일요일 10~19시에는 광화문 삼거리 → 세종대로 사거리 방향의 차량이 통제된다. 서울시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인근 도로를 이용할 차량들은 미리 우회정보를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5월13일은 연등회 행사로 인근 우정국로가 통제되어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는 운영하지 않으며, 이 날 광화문 삼거리 → 세종대로 사거리 구간은 정상 소통된다.

▲ (자료출처:서울시) 위_ 타고 달리는 놀이 공간, 아래_ 시민 피크닉존

행사 운영일에는 평소 세종대로를 지나던 40개 버스도 우회 운행하고 차 없는 거리로 통제되는 광화문→세종대로 내 시내버스 정류장 3개도 폐쇄된다. 따라서 버스를 이용하려면 광화문(동화면세점 앞), 종로1가(종각 앞) 등 인근 정류장에서 하차 후 걸어서 이동하거나 지하철을 이용해야 한다.

서울시는 행사 당일 세종대로 일대 교통 혼잡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찰과 함께 주변 13개 교차로와 주요 횡단보도에 경찰, 모범운전자, 안전요원 등 80여명을 분산 배치해 우회도로를 안내하고 교통 흐름을 조절할 계획이다. 광화문광장을 중심으로 독립문~혜화교차로, 시청역~삼청동, 서대문~종각 등 도심전역 주요 가로변에 홍보배너, 대형 입간판 등을 설치해 차량통제 내용과 우회도로를 안내하고 있다.

서울시는 또한 이 같은 교통정보를 ☎120다산콜센터, 교통정보센터홈페이지(topis.seoul.go.kr),모바일웹(m.topis.seoul.go.kr), 차 없는 거리 홈페이지(www.seoul.go.kr/story/walk)를 통해서도 안내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