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는 무료관람 등 혜택이 많은 박물관·미술관을 찾아보자.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박물관협회와 함께 ‘2018 박물관・미술관 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오는 5월 11일(금)부터 20일(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등을 비롯한 전국 박물관・미술관 120개관에서 열린다.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세계 박물관의 날(5월 18일)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에는 전국의 국・공・사립・대학 박물관・미술관 120개관에서 다양한 특별전시, 박람회 등이 개최되며, 이들은 무료 또는 동반 1인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에서는 개최되는 ‘박물관 교육박람회(5. 18.~20.)’에서는 전국 박물관・미술관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바자회(5. 14.~20.)를 통해 전시도록과 문화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새로운 접근, 새로운 대중’이라는 주제로 세계박물관협회(ICOM) 한국위원회 등 27개 학회 및 단체들이 함께 참여하는 ‘한국박물관 국제학술대회(5. 18.~20./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 국립한글박물관 별관)’도 개최된다. 박물관・미술관 관계자뿐 아니라 일반 국민들도 함께 참여하는 이 학술대회를 통해 박물관・미술관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소통과 활발한 학술 교류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