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끄로
상품별
시즌 맞은 '백패킹&트레킹' 장비 제대로 선택해야
문지용 기자  |  baccronews@baccro.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16  10:53:3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봄이 한껏 무으익는 5월이 오면서 백패킹과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계절이 왔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지만 날씨가 맑고 기온도 적당하여 어디론가 떠나기 좋은 날씨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7 사회조사’ 결과에 따르면 1인 가구수는 매년 증가하고, 주중 여가활동을 혼자서 즐긴다고 답한 비율은 30%를 넘어섰다고 한다. 1인 레저로 떠오르고 있는 백패킹을 한껏 즐기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다용도의 경량 필수품들을 살펴보자.

ㅇ 지금 메고 있는 내 짐이 곧 ‘의식주’

백패킹(Backpacking)은 자연을 통해 인간 본연의 모습을 찾으려는 노력에서 유래된 것으로, 단어 그대로 백팩 하나를 짊어지고 1박 이상의 자유로운 야영을 하는 것을 뜻한다. 배낭 하나로 의식주 세가지를 모두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제품의 기능성과 경량성 그리고 부피까지 함께 따져봐야 한다. 자칫 잘못했다가는 무거운 짐으로 인해 어깨나 허리 등에 무리가 올 수 있기 때문이다. 

   
▲ 자료출처:고어코리아

부피를 가장 많이 차지하는 침낭과 텐트부터 살펴봐야 한다. 마모트의 ‘나노웨이브 55’ 침낭은 우수한 압축력을 바탕으로 수납했을 때 부피가 작으며 680g의 경량성을 자랑한다. 충전재 내부에 구멍을 뚫어 적정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MSR 엘릭서2 제품은 2.77kg의 무게로 가볍고 설치가 쉬워 백패킹 입문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텐트다. 상황에 따라 여닫을 수 있는 양쪽 출입문이 통풍과 개방감을 주며, 1500mm의 내수압을 갖추고 있어 소나기나 폭우 등으로부터 안전하다.

ㅇ 백패킹에 트레킹은 ‘덤’

백패킹의 매력은 원하는 곳에 사이트를 구축해놓고 자유롭게 트레킹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점이다. 자연과 교감하며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나만의 ‘힐링 타임’을 가질 수 있기 때문. 안전한 트레킹을 하기 위해서는 내 몸을 보호해주는 기능성 재킷과 신발을 먼저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갑작스러운 날씨와 거친 나뭇가지, 미끄러운 지면 등의 외부환경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 자료출처: (왼쪽부터 시계방향) 고어텍스 팩라이트 플러스 ‘블랙야크 로드 GTX 재킷(남성용)’, K2 ‘어센트 고어 팩4’ (여성용), 고어텍스 서라운드® ‘코오롱스포츠 SOX-V’, ‘아이더 체로키’, ‘K2 Nu 클라임 이보’(여성용)

블랙야크에서 출시한 ‘로드 GTX자켓’은 고어텍스 팩라이트 플러스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견고한 내구성과 탁월한 휴대성을 제공한다. K2 ‘어센트 고어 팩4’는 고어텍스 팩라이트 플러스 기술이 적용돼 방수·방풍·투습 기능은 물론, 소재 내면의 신기술 내마모 처리로 젖은 상태에서도 입고 벗기 용이하여 자유로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K2 ‘Nu 클라임 이보’ 트레킹화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풋웨어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방수기능과 360도 전 방향 투습 기능을 통해 땀을 빠르게 배출하고 습기는 차단해 오랫동안 쾌적하게 유지시켜 준다. 탁월한 접지력으로 한국의 산악환경에 특화됐으며, 사계절 내내 착용 가능하다. 또한, 신발끈 대신 다이얼을 돌려 매듭 조정이 가능한 ‘보아 시스템’을 적용해 신발 탈착이 편리하다.

아이더 ‘체로키’ 트레킹화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풋웨어 기술이 적용돼 방수 및 투습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계절 산행 및 트레킹에 적합하다. 사람마다 다른 발 모양에 맞춰 부드럽고 가볍게 감싸주기 때문에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코오롱 스포츠 ‘삭스 브이(SOX-V)’는 양말을 신은 것과 같은 편안함과 가벼움을 제공한다. 또한 고어텍스 서라운드® 풋웨어 기술이 적용돼 방수 및 투습 기능으로 오랫동안 발을 쾌적하게 유지시켜 준다.

< 저작권자 © 바끄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머렐, 트레일러닝화 ‘어질리티 피크 플렉스 2 고어텍스’ 출시
문지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가을이 온다,,,쏟아지는 별빛을 이고 경복궁의 가을밤을 누벼보자.
2
가을을 맞이하는 숲으로 '숲여행'을 떠나보자
3
방송·통신 결합상품 가입 늘어나나 ‘계약 해지·해제’ 등 피해 많아
4
국립공원 죽어가는 나무, 드론 활용하여 빠르고 넓게 조사
5
'도시의 가을'···마운티아, 주진모와 진정선 2018 F/W 화보 B컷 공개
6
패션업계에 웹드라마? 신성통상, '티몬'과 롱패딩 웹드라마 제작
7
순천 갯벌 등 갯벌 4곳,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재신청 대상
8
뉴발란스, 우먼스 ‘연아 벨핏 다운’ 역시즌 선발매
9
'숲에서의 힐링과 치유'···청태산자연휴양림, ‘숲 치유’ 프로그램 운영
10
'그에게는 가을이 왔다'···정우성의 레드페이스 가을·겨울 화보 촬영장 공개
주요 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독자투고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파비콘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68  |  등록일자 : 2011.06.23 / 최초 발행일 2011.07.29  |  제호 : 바끄로닷컴  |  발행인 겸 편집인 : 김일환
주소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1, 201-1호(구로동, 벽산디지털밸리3차)  |  대표번호 : 02-868-5900  |  팩스 : 02-868-60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일환
Copyright 2011 바끄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bacc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