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출처:산림청) '제12회 전국 산림교육전문가 숲교육 경연대회' 개최

숲해설가, 숲지도사 등 전국의 숲교육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경연를 벌인다.

산림청이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양재 시민의 숲에서 '제12회 전국 산림교육전문가 숲교육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숲교육을 통해 숲의 가치를 재인식하고 산림교육을 활성화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나눌수록 채워지는 숲'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숲해설가·유아숲지도사·숲길체험지도사 등 산림교육전문가와 관련 단체, 전문가 등 총 2000명이 참석한다.

앞서 산림청은 지역예선을 거쳐 숲해설·유아숲교육·숲교육체험교구·사진전 등 4개 분야에서 개인·단체 44개 팀을 선발했다.

25일에는 예선을, 26일 본선을 거쳐 최종순위를 결정한다. 산림교육전문가들은 이번 대회에서 그동안 산림교육 현장에서 쌓아온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최병암 산림복지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숲해설 기법, 우수 프로그램 등 정보를 공유해 산림교육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 산림교육전문가 인력 양성 확대뿐만 아니라 전문역량 강화, 좋은 일자리 창출 등 산림교육서비스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