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에서 ‘행동형’ 체험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이는 직접 체험해봐야 그 제품의 가치를 명확하게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행동형 체험 마케팅은 브랜드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줘 소비자의 육체와 감각에 전달되는 느낌들을 극대화하고 능동적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하여 여러 스포츠 브랜드에서 해당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의 제품을 착용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때, 최적화된 제품의 기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높은 운동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어 소비자 반응도 뜨겁다.

이에 최근 주목받고 있는 스포츠 브랜드의 행동형 체험 마케팅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 (자료출처:다이나핏) 다이나핏 런데이

Case 1. 러닝에 최적화된 ‘트레이닝 수트’ 입고 달려볼까, 다이나핏 런데이

도심 속 러닝 프로그램 ‘다이나핏 런데이’는 서울 도심을 달리는 다섯 가지 테마별 프로그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러닝 외에 버라이어티한 체험까지 하고 싶은 트렌디한 ‘시티 러너’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질만한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다이나핏 ‘트레이닝 수트’를 입고 러닝을 할 경우 더 높은 운동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트레이닝 수트는 경량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이 우수하고, 재귀반사 디테일로 야간 러닝 시 가시성을 확보했다. 완벽한 상•하의 매치와 심플하고 스타일리쉬한 러닝룩을 연출하기에도 적합하다.

▲ (자료출처:룰루레몬) 무료 요가 클래스

Case 2. 건강한 요가 라이프를 위한 가이드 – 룰루레몬 무료 요가 클래스

스포츠 웨어 ‘룰루레몬’은 매달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무료 클래스를 열고 있다. 대표 매장인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는 한 층을 통째로 체험 프로그램을 위한 스튜디오로 운영하고 있으며, 제품의 가치를 알리는 것은 물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의 중요성도 함께 강조하고 있다.

룰루레몬 제품을 착용하고 직접 체험했을 때 그 브랜드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크게 요가, 아쉬탕가, 브로가(남성들끼리 하는 요가) 등으로 구분된다. 룰루레몬의 요가복은 통풍이 잘되고, 신축성과 복원력이 탁월해 운동 시 몸 근육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자료출처:아디다스)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센터

Case 3. 내게 맞는 러닝화, 스마트하게 골라보자 -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센터

아디다스는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체험형 매장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센터’를 운영 중이다. 착화한 제품을 거울에 비추면 상세 정보를 알려주는 ‘슈미러’, 매장에 비치된 러닝머신을 뛰면 발 모양, 도보습관 등을 분석해 최적의 운동화를 추천해주는 ‘런 지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직접 제품을 피팅한 채로 스포츠를 즐기며 스마트한 소비로 마무리하는 1석 3조의 경험을 제공한다.

아디다스 브랜드센터는 러너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아 온 아디다스의 러닝화 라인의 제품력을 테스트 하기에 적격이다. 대표 제품 ‘알파바운스’는 뛰어난 반발력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남녀노소 편하게 착용 가능하다. 또 ‘울트라부스트’ 라인은 어댑티브 아치 기술을 적용해 차별화된 핏 감을 제공하며 뛰어난 쿠셔닝이 장점이다.

▲ (자료출처:케이스위스) 케이스위스 테니스 클럽

Case 4. 테니스 그룹레슨 듣고 정현 선수 따라잡기 - 케이스위스 테니스 클럽

‘케이스위스’는 지난해부터 2030 젊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케이스위스 테니스클럽(KTC)을 모집 운영한다. 올해는 특히 정현 선수의 활약으로 테니스 열풍이 불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지원자 수가 두 배 가까이 급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테니스 레슨 시 착용 가능한 케이스위스의 기능성 티셔츠 2장이 지급된다.

케이스위스는 브랜드 오리지널리티인 테니스 헤리티지 강조를 위해 테니스 라인에 집중하고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시즌 확대 출시한 전문가용 테니스 퍼포먼스 라인은 움직임을 고려한 패턴 및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역동성을 극대화 했으며, 클래식한 디자인과 젊은 감성을 반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