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민민홍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왼쪽)이 배우 장근석에게 외국인관광객 유치에 기여한 공로로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명의의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한류스타 장근석 팬미팅(I will promise you)이 일본인 관광객들이 다수 참석한 가운데, 5월 26일 19:00시부터 KBS아레나(서울시 강서구 소재)에서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서 한국관광공사는 장근석에게 그동안의 연예활동을 통해 국제친선 증진에 기여한 점과 외국인관광객 유치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공사 사장명의의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이번 팬미팅 행사에 참가한 일본인들은 일본 전국각지에서 참가하였으며, 2박3일간의 방한일정으로 팬미팅 참가를 비롯 고급음식체험, 쇼핑, 미용 등의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한국의 매력을 느껴보게 된다. 최근 일본인 방한객은 이와 같은 대형이벤트 개최 등에 힘입어 전년 대비 3월 8%, 4월 29%로 늘어나며 완연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유진호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장은 “국내에서 개최되는 한류스타 팬미팅 행사는 재방문율이 높고 고부가가치 상품이어서 관련업계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토대로 확대 개최된다면 방한관광시장의 질적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장근석은 국내외 팬 2018명의 올림픽 입장권을 직접 구매하여, 팬들과 함께 패럴림픽 경기를 관람하는 등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서도 맹활약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