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페이스가 여름휴가 시즌을 바로 앞두고 전국 성인남녀 330명을 대상으로 올 여름휴가 계획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대부분(93.6%)이 올해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여름 휴가 기간은 8월 초순이 37.3%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7월 하순(24.4%), 8월 중순(14.9%) 순이다. 이로써 7월 하순부터 8월 중순 사이에 대부분의 여름 휴가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레드페이스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사람들이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울 때 어떤 점을 고려하는지, 필수로 챙겨가는 아이템은 무엇인지 등 여름 휴가 계획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ㅇ 올 여름 휴가도 물놀이가 대세, 여름철 최고 인기 액티비티는?

▲ (자료출처:레드페이스) 휴가계획 설문조사 결과

올해 여름 휴가에는 ‘수상레저’, ‘계곡 트레킹’ 등 워터 액티비티를 즐기기 위해서 ‘산•계곡’으로 떠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 휴가 유형을 설문조사한 결과, 레저•캠핑•물놀이 등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휴가지 선택시 아웃도어 액티비티 요소를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답한 이가 전체 응답자의 47.4%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휴식(35.9%), 관광(16.7%) 순이다.

특히, 여름 아웃도어 액티비티 중에는 수상레저(39.2%)를 선호하는 이들이 가장 많았으며, 캠핑•백패킹(28.6%)과 계곡 트레킹(20.1%)을 즐기는 이들도 많은 편이다. 이로써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59.3%가 여름철에 수상레저, 계곡 트레킹 등 워터 액티비티를 선호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여름 휴가지로 선호하는 워터 액티비티 장소를 묻는 질문에는 여성 응답자의 45%, 남성 응답자의 52%가 ‘산•계곡’을 선호한다고 응답했다. 그 다음으로 바다(31%), 수상레저 명소(10.3%)가 뒤를 이었다.

ㅇ 소비자가 뽑은 워터 액티비티 필수 아이템 1위 ‘아쿠아 슈즈’

▲ (자료출처:레드페이스) 휴가계획 설문조사 결과

워터 액티비티 활동 시 반드시 챙겨가야하는 필수 아이템을 조사(중복응답)한 결과, 많은 이들이 ‘아쿠아 슈즈’를 필수로 챙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워터 아웃도어 필수 아이템으로 아쿠아 슈즈(78.1%), 수영복(59.6%)을 꼽았으며, 아쿠아 슈즈를 선택한 이유는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서, ▲물 속에서 자유롭게 걷기 위해서, ▲물놀이 전후로 활용도가 높아서 챙긴다 등으로 다양했다.

최근 아웃도어 업계가 선보인 아쿠아 슈즈는 운동화 형태의 하이브리드 아쿠아 슈즈, 아쿠아 샌들 등 기능과 디자인이 다양하다. 이에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아쿠아 슈즈 스타일을 조사한 결과, 일상생활은 물론 트래블룩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아쿠아 샌들이 가장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를 통해 소비자들이 아쿠아 슈즈 구매시 일상생활에서도 세련되게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실용성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며, 동시에 쾌적하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배수성과 접지력 등 기능적인 부분은 기본적으로 충족되길 원한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다.

▲ (자료출처:레드페이스) 전문가용 아쿠아 샌들 4종

또한, 아쿠아 슈즈의 끈 조임 방식은 익숙하고 고전적인 벨크로(찍찍이) 타입이 39.8%로 1위이며, 다음으로는 아웃도어 업계에서 많이 선보이고 있는 오토다이얼 타입(35.3%)이 간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끈을 당겨서 조이는 퀵 레이스 시스템과 스트링 타입이 뒤를 이었다. 벨크로와 오토다이얼 타입은 활동 도중 한손으로도 쉽게 탈착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점 때문에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