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 판매 중인 스포츠 브랜드 기능성 티셔츠 10개 제품의 품질을 시험 및 평가한 결과, 르까프의 에어로드라이가 흡수성, 건조성, 냉감성, 내구성, 안전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은 물론, 가격도 10개 브랜드 중 가장 저렴해 뛰어난 가성비를 갖춘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 

특히, 세탁 전 및 후 흡수성의 경우 최고등급을 획득했으며, 건조성과 냉감성 부분에서도 업체 평균 이상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기능성 티셔츠는 여름철 운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착용하는 제품으로, 햇빛, 땀, 마찰, 세탁 등 외부요인에 의한 내구성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에어로드라이는 일광, 땀일광복합, 마찰 등에서의 견뢰도는 물론, 내세탁성에서도 최상급 결과를 받았다. 올이 당겨져 외관이 손상되지 않는 정도인 ‘스낵성’과 표면에 보푸라기(뭉침현상)가 나타나는 ‘필링’의 정도를 확인 결과, 최고 등급을 받았다.

▲ (자료출처:르까프) 에어로드라이 기능성 최고등급 달성

이외에도 에어로드라이는 중의류에 속하지만, 내의류 기준의 알러지 검사까지 합격하며, 섬유제품 안전성 기준도 만족했다.

에어로드라이는 르까프가 수년간 연구 투자를 통해 자체 개발한 기능성 소재로, 땀과 수분을 빠르게 흡수, 외부로 배출시키는 것은 물론, 이형단면 구조의 폴리에스터 소재로 원단면 구조의 섬유보다 20% 이상, 면보다는 30% 이상 건조성이 우수하며, 수십 번의 세탁에도 기능이 유지되는 장점을 지녔다.

르까프는 지난 2015년 한국소비자원 ‘흡한속건’ 티셔츠 조사에서도 업계 유일 기능성, 안전성, 내구성, 견뢰도, 가격 등 총 5가지 항목에서 전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이후, 2016년 정식 명칭 ‘에어로드라이’로 출시됐으며, 매년 제품수, 디자인 등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2018년형 에어로드라이 시리즈는 라운드, 브이넥, 피케, 집업, 민소매 티셔츠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됐으며, 남성용은 총 24종, 여성용은 총 18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