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관광객이 가보고 싶은 '한 여름 밤 서울의 궁'으로 창덕궁이 선정됐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관광 공식 페이스북과 웨이보를 통해 외국인을 대상으로 궁궐 야간개장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약 43%가 한 여름 밤 가장 방문하고 싶은 서울의 궁으로 ‘창덕궁’을 선택했다. 이어 경복궁, 창경궁, 덕수궁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총 356명이 참여했으며, 창덕궁(156명)-경복궁(121명)-창경궁 (46명)-덕수궁(21명)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참여자 중 중국어권 외국인이 197명(중국어번체 110명, 중국어간체 87명)으로 가장 많았고, 영어(101명), 일본어(58명) 사용 외국인이 참여했다.

▲ (자료출처:서울시) 외국인 관광객 한 여름 밤 가장 방문하고 싶은 서울의 궁으로 ‘창덕궁’선택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시 공식 관광정보 사이트인 ‘비짓서울’의 E-뉴스레터 7월호에서 ‘한 여름 밤의 궁’을 주제로 서울 4개 고궁(▴경복궁 ▴창경궁 ▴창덕궁 ▴덕수궁)의 야간개장 일정과 세부 프로그램, 관람 시 꿀팁을 소개한 바 있다.

‘비짓서울’의 E-뉴스레터는 구독자 1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시가 국내·외 관광객의 서울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매월 다양한 관광정보를 5개 국어(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일본어)로 제공하는 이메일 소식지다.

새해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여행지부터 꽃 피는 계절엔 봄꽃 축제 정보, 여름엔 한강몽땅축제 등 서울의 시원한 물놀이 축제, 가을엔 한국의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장소까지 계절별, 월별 여행 관광정보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서울관광 다국어 홈페이지 ‘비짓서울(www.visitseoul.net’)에서 뉴스레터를 클릭한 후 구독신청하기를 누르면 누구나 구독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