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한강의 아름다움과 서울함공원의 다양한 모습을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하여 <제1회 서울함공원 사진공모전>을 오는 8.25.(토)까지 개최한다.

지난해 11월 망원한강공원에 새롭게 조성된 ‘서울함공원’은 1984년부터 30년 동안 임무를 완수하고 퇴역한 ‘서울함’, 고속정 ‘참수리호’, 잠수정 ‘돌고래호’ 3척의 퇴역군함을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한강의 역사적 의미와 퇴역군함을 체험하며 평화와 안보의 의미를 환기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공간이다. 

▲ (자료출처:서울시) 서울함 야경

사진 공모 주제는 ‘서울함을 찾아서’이며, 공모 분야는▴서울함공원의 추억‧역사‧사연을 담은 <스토리 사진> ▴서울함공원의 주변환경과 아름다운 경관을 담은 <풍경 사진>의 두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모집한다.

공모전 참여는 시민 누구나 할 수 있으며, 8.25.(토) 부문별로 1인당 3매 이내의 미발표작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서울함공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한 뒤, 온라인(이메일 접수) 또는 오프라인(서울함공원 방문 접수)으로 제출하면 된다.

▲ (자료출처:서울시) 제1회 서울함공원 사진공모전

수상은 각 부문별로 ▴서울특별시장상(1명) ▴해군참모총장상(1명) ▴한강사업본부장상(3명) ▴입선(5점) 등 총 20명에게 주어지며, 소정의 부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수상작 발표는 오는 9.1.(토) 서울함공원 누리집 및 누리소통망을 통해 공지되며, 수상자들에게는 개별통보도 함께 진행된다.

<제1회 서울함공원 사진공모전> 입상 작품은 오는 9.7.(금)~9.30.(일)까지 한 달간 서울함공원에서 특별 전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함공원 홈페이지 (http://seoulbattleshippark.com), 또는 전화(☏ 02-332-7500)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