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출처:노스페이스) ‘팀코리아 시상복’을 입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는 사솔 선수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와 ‘스포츠클라이밍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하는 노스페이스가 사솔 선수의 스포츠클라이밍 콤바인 부문 은메달 획득 축하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차세대 스포츠클라이밍 여왕’인 사솔(24,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을 후원하는 등 국내 스포츠클라이밍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온 노스페이스는 아시안게임 스포츠클라이밍 콤바인 부문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사솔 선수를 축하하는 이벤트를 오는 9월 2일(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노스페이스 공식 페이스북을 방문해 사솔 선수 축하 문구를 댓글로 기입하면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사솔 선수가 모델로 직접 홍보하는 ‘플레이어 롱다운’을 증정한다.

사솔 선수는 지난 26일 열린 자카르타·팔렘방 하계아시아경기대회 스포츠클라이밍 콤바인 결선에서 스피드 1위, 볼더링 4위, 리드 3위에 올라 12점으로 일본의 노구치 아키요와 동점을 기록했으나, 2개 종목에서 자신보다 좋은 성적을 낸 노구치에 밀려 아쉽게 은메달을 땄다. 이 밖에도 사솔 선수는 남녀 대표팀 선수들 가운데 유일하게 3개 종목에 모두 출전하여, 주종목인 볼더링은 물론이고 스피드 부문에서도 고른 기량을 선보이면서 2020년 도쿄 하계올림픽에서의 매달 가능성을 한층 더 높였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