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가을 바람이 반가운 계절을 맞아 산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지만,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가을 음미하는 것도 좋다.

한성백제박물관에서 시민을 위한 무료 음악 행사인 ‘한성백제박물관 사계콘서트’를 마련했다. 관객들의 열렬한 호응 속에 개최되어 온 본 음악 행사는 문화예술단체의 재능기부 공연으로 한성백제박물관의 한성백제홀에서 1년 동안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에 맞추어 펼쳐진다.

▲ (자료출처:서울시) 클래식 뮤직 페어라인

9~10월에 열리는 사계콘서트 ‘가을’은 9월 15일(토)부터 10월 13일(토)까지 클래식 뮤직 페어라인, 글로벌 아티스트 소사이어티 2개 단체에서 4회 공연할 예정이다.

클래식 뮤직 페어라인은 클래식을 전공하는 전문 연주인들로 구성된 단체로, 고전부터 현대까지 클래식의 대중화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사계콘서트 ‘가을’에서는 9월 15일(토) <국인철과 함께하는 가을음악 산책>, 10월 6일 <시월愛 > 등 총 2회 공연을 펼친다.

▲ (자료출처:서울시) 사계콘서트 가을

또한, 글로벌 아티스트 소사이어티는 세계 각지의 음악가들이 모여서 만든 단체로, 재능기부 음악회를 통해 난민 구호, 기아 퇴치 등 봉사와 기부를 하고 있다. 이번 사계콘서트 ‘가을’에서는 9월 22일 <평화음악회-영웅교향곡>, 10월 13일 <첼로로 그리는 Memoryscape-미술과 춤 소리로 기억하는 기록되지 않은 것들에 대한...>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홈페이지(http://baekjemuseum.seoul.go.kr)를 참조하거나, 교육홍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