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온이 떨어지며 탁월한 보온성에 다양한 디자인을 갖춘 '플리스 재킷'이 인기를 끌고 있다.

플리스 원단은 가볍고 따뜻한데다 관리하기에도 용이하다는 점 때문에 다양한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작년까지는 경량 다운이 직장인들의 유니폼으로 불리며 인기 품목으로 손 꼽혔다면, 올해는 탁월한 보온성에 다양한 디자인을 갖춘 플리스 재킷이 다수 출시되며 패딩의 인기를 위협하고 있다. ‘플리스’(Fleece)는 폴리에스테르 원단에 양털처럼 부드러운 파일(pile)이 일어나도록 만든 보온 원단으로, 가볍고 따뜻한데다 물기에 잘 젖지 않으며 젖어도 신속하게 마르는 특성이 있다. 보풀이 잘 생기지 않고 습기에 취약한 천연 보온소재보다 관리하기에도 용이해 누구나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 (자료출처:밀레) ‘레토 재킷’

밀레는 가볍고 따뜻한 ‘레토 재킷’을 출시했다. 레토 재킷은 보온 원단 보아 플리스(Boa Fleece)를 사용해 양털처럼 부드러운 감촉을 가진데다 매우 가볍고 따뜻한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울 소재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탁월한 보온성 덕에 간절기엔 단독으로 입거나 겨울철 외투 속에 받쳐입는 미드레이어 재킷으로 연출할 수 있다. 아울러 보풀이 잘 생기지도 않고 세탁도 용이해 사무실 등에서 편하게 착용하는 워크 웨어(Work Wear) 룩으로 활용하기에도 제격이다. 베이지, 네이비 등 단색에 복잡한 절개선이나 디자인 요소를 줄인 세련된 디자인이 채택돼 손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소매와 허릿단에는 시보리 처리를 해 활동성을 높였고 가슴 부위에 포켓이 달려 있어 교통카드 등 자주 사용하는 작은 물건을 수납하기에도 좋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시즌 전형적인 아웃도어 소재인 플리스를 아우터, 원피스 등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인다. 그 중 대표 상품인 ‘키퍼롱 리버서블’은 안감에 플리스 원단을 적용해 취향에 따라 뒤집어 착용할 수 있는 투웨이 재킷이다. 겉감에는 얇고 부드러운 나일론 경량 우븐 소재를 사용했으며, 안감에는 보아 플리스에 3M 신슐레이트 기능성 충전재를 더해 가벼운 중량감과 우수한 보온효과를 갖췄다. 이외에도 넥 라인과 소매 부분에 립 조직을 적용시켜 보온성을 한층 강화했고 안감에 아웃포켓을 달아 작은 물건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다. 블랙, 카멜, 카키 등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 자료출처: 코오롱스포츠 ‘키퍼롱 리버시블’, 휠라 ‘크레마 보아재킷’, 유니클로 ‘플러피얀 후리스 풀짚재킷’

휠라는 로고 포인트를 더한 ‘크레마 보아재킷’을 출시했다. 따뜻하고 포근한 촉감의 보아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이 매우 뛰어나며, 등판에 로고를 포인트로 준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부 포켓과 가슴 부위의 포켓에 모두 지퍼가 달려 있어 소지품이 흐를 염려를 덜었다. 라이트 베이지, 블랙, 핑크, 네이비, 멜란지 총 5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뉴발란스가 출시한 ‘UNI 윈터트랙 폴라텍 플리스 재킷’은 한겨울에도 보온성을 유지해 겨울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방풍, 방수, 투습, 단열, 경량 등의 기능이 적용된 폴라텍 사의 윈드 프로(WIND PRO) 원단을 사용해 모든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가을철 얇은 옷 위에 간단히 걸치는 아웃웨어로 착용하기 좋으며 겨울엔 가디건 대용으로 아우터 안에 레이어드할 수 있다.

유니클로의 ‘플러피얀 후리스 풀짚재킷’은 부드럽고 따뜻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플리스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다. 어깨 주위의 패턴을 개선해 더욱 편안한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했으며, 기본 플리스 재킷에 비해 긴 장모를 사용하고 넥 라인과 손목 부분의 파이핑 처리를 통해 보온성을 한층 강화시켰다.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해 야외활동 시 스타일리쉬하게 착용 가능하다. 화이트, 블랙, 그레이, 블루, 베이지 등 12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