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가 23일(화) 해안누리길이 가지고 있는 역사와 인물, 이야기 등을 담은 테마노선을 지정하였다. 이번에 지정한 테마노선은 장보고 길과 이순신 길 2개 노선이다.    

장보고 길은 신라, 당나라, 일본 등 3국 간 해상무역을 주도했던   장보고   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노선이다. 

▲ (자료출처:해양수산부) 장보고 길

38.7km의 노선을 따라   흑산   도 진리해안길과 완도 신지명사길에서 상라산성, 칠성동굴, 장보고   기념관 등을 둘러보면, 해양강국의 위상을   빛낸 장보고의 일대기를 만날   수 있다. 이후 청산도 슬로길에서   마지막 일정을 마무리하며 3박 4일 코스로 여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순신 길은 전남 보성 해수욕장길, 부산 몰운대길 등  37.3km의 7개 해안누리길로 구성되었다. 

▲ (자료출처:해양수산부) 이순신 길

4박  5일의 일정이면   한산대첩과 명량해전의 승전지는 물론이고, 마지막   전투인 노량해전을 기념하는 순국   공원에   이르기까지 이순신 장군의 역사가 숨쉬는   다양한 장소를 방문   하여 임진왜란과 정유재란을 승리로 이끈 이순신 장군의 활약을 배울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테마 노선 지정을 기념하여 완도에서 11월 3일과 4일  1박 2일 일정으로 장보고 길 걷기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 (자료출처:해양수산부) 테마노선

참가자에게   는 도심 출발지 기준으로 왕복 버스가 제공되며, 현지의 지정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권   쿠폰도 지급한다. 그 외 숙식비, 현지   체험비 등의 비용은 개인 부담이다.  

참가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해양재단 누리집(http://koreaoceanfoundati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