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2018 스마트관광 앱개발 공모전_ 대상_ 럭스테이(웹)/ 오상혁(블루웨일컴퍼니)

‘2018 스마트관광 앱 개발 공모전’의 수상작이 발표됐다.              

한국관광공사와 SK텔레콤 두 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한 ‘2018 스마트관광 앱 개발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하고 지난 17일 오후 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스마트관광 앱 개발 공모전은 공사의 다국어 관광정보 개방 플랫폼인  ‘TourAPI’와 SK텔레콤이 보유한 Tmap API를 활용해 타산업과 융합된 신규 서비스를 창출하고 관광정보를 활성화할 수 있는 우수 서비스를 발굴하는 대회이다.

올해 6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에는 182개팀이 참가했다. 제안서 심사와 기능 평가,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대상 1개팀, 최우수상 1개팀, 우수상 3개팀을 포함 총 26개팀에 수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대상은 관광명소 근처 상점의 유휴공간 공유를 통한 자유여행자 짐 보관 서비스인 블루웨일컴퍼니의  ‘럭스테이’ 서비스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여행전문 개인 라이브방송 서비스인 메리홀리데이의 ‘트립미 라이브’에게 돌아갔으며, 딥러닝을 이용한 기상예보 및 파도예측 서비스 ‘서핑 어드바이저’ 등 3개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웹 또는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관광공사는 SK텔레콤과 함께 참가팀에게 기술 및 마케팅·창업 교육, 멘토링 네트워킹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개발을 지원하였다. 추후에도 수상작에 대한 홍보 및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