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모트가 시원하고 유쾌한 여름을 맞이하기 위해 웹툰 작가 ‘기안84’와 협업을 통해 ‘마모트X기안84의 탈우주급 시원한 ‘쿨(Cool)라보레이션’ 웹툰과 콜라보 제품시리즈를 공개했다.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웹툰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가 탄생한 미국으로 함께 떠난 여정을 그려낸 웹툰으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알리고, 이들의 여정을 위트 있게 담아낸 이미지컷을 담은 티셔츠, 반바지 등 총 7가지 스타일의 총 15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기안84는 <패션왕>을 시작으로 현재 <복학왕>을 연재하며 전 연령층에게 사랑 받고 있는 웹툰작가인 만큼 이번 협업이 기존 고객은 물론 젊은 층의 신규 고객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 (자료출처:마모트) 마모트x기안84 쿨라보레이션 컬렉션

먼저 ‘마모트 X 기안84의 탈우주급 시원한 쿨(Cool)라보레이션’ 웹툰은 기안84가 설치류인 마모트를 만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가 탄생한 미국으로 함께 떠나는 여정을 그려냈다.

여행 중 뜨거운 여름 날씨에 지칠 대로 지친 기안84에게 마모트가 ‘쿨라보레이션 티셔츠’를 건네주며 ‘탈우주급’으로 시원하게 여정을 마무리한다는 내용을 위트 있게 담아냈다.

이와 함께 선보인 쿨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올 여름 기능성을 바탕으로 휴가철은 물론 일상과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스타일을 살려 입을 수 있는 제품들로 출시됐다.

▲ (자료출처:마모트) 마모트x기안84 일러스트 이미지

티셔츠, 반바지, 베이스볼 캡과 에코백 등 총 7가지 스타일에 15개 아이템으로 구성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촉감이 부드럽고 땀 흡수력이 우수한 텐셀 소재와 코튼/폴리를 사용해 활동성을 높인 것은 물론, 시원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또한, 마모트 특유의 베이직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기안84만의 강렬한 터치가 돋보이는 웹툰 프린트로 캐주얼 하면서도 유니크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뒷면 라벨의 콜라보레이션 캐릭터와 제품 곳곳에 적용된 키치한 레터링의 조합도 돋보인다.

‘마모트 X 기안84의 탈우주급 시원한 쿨(Cool)라보레이션’ 시리즈는 7일부터 마모트 전국 매장과 공식 사이트, 온라인 플랫폼 ‘무신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이와 연계한 다양한 SNS 이벤트를 전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