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 이른 더위와 워라밸 트렌드에 따라 퇴근 후 야외활동이나 운동을 즐기는 직장인이 부쩍 증가하고 있다. 이에 오피스룩뿐만 아니라 데이웨어룩으로 활용이 가능한 폴로 티셔츠가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아웃도어 업계의 통풍 기능을 갖춘 폴로 티셔츠가 각광을 받고 있다.

밀레 의류기획부 나정수 차장은 “퇴근 후에 산책, 운동 등의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어 워크 웨어와 액티브 웨어를 겸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쿨링 효과, 통기성, 편안한 착용감 등 더운 날씨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갖춘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을 선택하면 출퇴근용 오피스룩은 물론 여행, 일상 캐주얼룩으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밀레는 통풍 기능을 갖춘 기능성 의류로 데이웨어로 제격인 폴로티셔츠 ‘LD 아미 카라 티셔츠’와 ‘아벨 카라 티셔츠’를 출시했다. 여성용 제품인 ‘LD 아미 카라 티셔츠’는 밀레만의 냉감 기능인 ‘콜드엣지 베이직’을 적용시켜 입는 즉시 시원한 감촉을 느낄 수 있으며, 몸에서 발생하는 열을 빠르게 배출하고 건조시키는 속건 기능이 탁월하다. 피케 셔츠 디자인에 가로 스트라이프 프린트를 넣어 캐주얼하면서 단정한 느낌을 연출했다. 남성용인 ‘아벨 카라 티셔츠’는 레이온 혼방 원단을 사용해 우수한 신축성으로 활동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라이트 그레이, 라이트 블루, 다크 핑크 등 단색의 피케 셔츠 디자인을 베이스로 카라와 가슴 포켓 부분에 도트 무늬를 포인트로 넣어 올드해 보일 수 있는 느낌을 배제, 깔끔함을 강조한 워크 웨어로 착용하기 좋다.

▲ 자료출처: 좌측부터 아이더 ‘레든’, 밀레 ‘아벨’, 나이키 ‘나이키 폴로’

그리고, 아이더가 출시한 아이스 폴로 티셔츠 ‘레든’은 후가공 3D 기능성 냉감 소재인 아이스티를 적용해 땀이 나는 동안 지속적인 쿨링감을 제공한다. 겨드랑이 둘레에는 향균소취 기능이 우수한 데오도란트 테이프를 적용해 악취 성분을 제거해주며, 체온에 따라 프린트된 아이스 큐브의 색상이 변해 직접 냉감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형태에 따라 기본형과 집업형으로 구성했으며, 기존의 폴로 티셔츠에 비해 소매를 넉넉한 가오리 핏으로 변형시켜 착용감을 한층 강화, 일상생활은 물론 비즈니스 웨어로 착용할 수 있다.

또한, 네파는 트라이자 칠 원사를 사용해 햇빛을 반사, 시원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프레도 폴로티셔츠’를 선보였다. 반영구적인 기능성을 갖춘 원사와 땀이 결합하면 즉각적인 흡한속건 기능과 함께 쿨링 효과가 발생된다.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멜란지 컬러부터 산뜻한 느낌의 솔리드 컬러까지, 성별에 따라 각각 10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다양한 상황에 맞는 트렌디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나이키가 출시한 ‘나이키 폴로’는 클래식한 폴로에 나이키의 특허기술과 브랜드 헤리티지가 담긴 디자인 요소를 접목시킨 것이 특징이다. 스포츠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상생활에서 스타일 있게 착용할 수 있다. PK 기술을 통해 클래식한 코튼 재질의 겉감과 시원하면서 부드러운 폴리에스테르 안감을 자연스럽게 조화시켰으며, 카라는 시간이 지나도 말려 올라가지 않고 빳빳함이 유지되도록 설계했다. 이외에도 목 뒤의 카라 부분의 통기성을 강화시켰으며, 땀 배출이 많은 겨드랑이 부분에는 공기가 잘 통하도록 아일렛 기능을 적용했다.

라코스테는 시크 캐주얼 라인인 ‘라코스테 라이브’와 ‘오프닝 세레모니’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라코스테 라이브의 위트 있는 클래식 제품에 뉴욕의 편집숍 브랜드인 오프닝 세레모니의 스트릿 감성을 조화시켰다. 대표 제품인 폴로 티셔츠는 스카이 블루, 레드 등의 조합한 다양한 굵기의 스트라이프를 통해 경쾌한 무드를 강조했다. 일상에서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하기 좋으며, 유니섹스 제품으로 출시돼 트렌디한 커플룩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남성이 선보이는 ‘이지쿨러 티셔츠’는 자체 개발한 천연 소재인 순면 100% 소재로 제작돼 우수한 청량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면보다 원사의 꼬임을 극대화한 강연 원사와 통기성이 뛰어난 피케 조직을 사용해 옷이 몸에 달라붙지 않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면 원단 본연의 시원함을 극대화했으며, 형태 안정성이 우수해 세탁 후 옷이 변형될 걱정을 덜어준다. 젊은 느낌을 주는 스탠다드한 카라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쿨비즈룩은 물론, 캐주얼한 스타일에 착용하기 좋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