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가 가족과 함께 추억을 만들기 위한 ‘가족 스포츠캠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가족 스포츠캠프’ 프로그램은 6월 14일(금)부터 8월 25일(일)까지, 평창 솔섬오토캠핑장에서 2박 3일 일정으로 총 3회에 걸쳐 운영된다. 

이번 ‘가족 스포츠캠프’ 운영 장소인 평창 솔섬은 250년 이상 된 아름드리 소나무로 솔향이 가득하며 차가운 계곡물이 흘러 일상의 쳇바퀴에서 벗어나 머리를 식히기 좋은 장소이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송어잡기, 명랑운동회, 요리경연대회, 별빛감성콘서트, 캠프파이어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자료출처:서울시

그밖에 가족의 사연을 사전에 받아 라디오 형식으로 대화분위기를 연출하는 ‘가족 솔루션’, 가족끼리 편지를 돌려보는 ‘편지쓰기 시간’, 부모대상의 ‘자녀와 대화하는 법’ 강의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애를 돈독히 할 수 있으며 마지막 날에는 자녀들은 ‘만들기 체험’을, 부모들은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참여대상은 서울시 거주 일반・다자녀 가족이며, 회차당 100가족을 모집한다. 일반가족 대상 캠프는 1차인 6월 14일(금)~16일(일)에 운영되며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3인 이상의 가족이면 참여 가능하고, 전산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다자녀가족 대상 캠프는 2차인 7월 24일(수)~26(금)과 3차 8월 23일(금)~25(일)에 운영되고, 자녀가 2명 이상이고 막내 자녀가 5세 이상 13세 이하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자녀가 많은 가족을 우선 선정한다. 

‘가족 스포츠캠프’는 5월 20일(월)부터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www.seoulsports.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체육회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며, 캠핑에 필요한 텐트 및 기본장비는 참가자가 준비해야 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