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출처: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재능있는 청년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인천공항 Artport Youth Festival'에 참가할 청년예술가를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한달간 모집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인천공항 'Artport Youth Festival'은 공사가 청년예술가 지원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사회적가치 실현 사업으로, 최종 선발된 참가자들은 오는 8월부터 3개월간 인천공항 제2터미널 3층 면세구역 노드정원에서 열리는 문화예술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3개월간의 'Artport Youth Festival'이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로 '아트포트 오케스트라'를 구성해 올해 11월에 예정된 '송년음악회'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부문은 성악과 기악부문으로 총 12개팀을 선발하며, 2인 이상 최대 5인으로 구성되는 듀오, 트리오, 콰르텟(또는 퀸텟) 별로 각각 4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만 19세~35세의 청년예술가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악기구성은 자유롭게 가능하다. 

또한 공사는 최종 선발 12개팀 중 최소 3개팀 이상을 수도권 이외 지역 출생자와 연고자로 선발해, 지역 청년예술가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참가희망자는 참가신청서 1부와 공연 레퍼토리 및 계획이 담긴 공연계획서 1부, 연주동영상 1개를 7월 10일까지 이메일(artport365@airport.kr)이나 인천공항 아트포트 홈페이지(artport.kr) 또는 등기우편(인천광역시 중구 제2터미널대로 444(운서동 2868) 제2합동청사 101호(22382))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7월 22일부터 31일까지 개별 통보되며, 선발된 팀에는 소정의 성장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 양식은 아트포트 홈페이지(artport.kr)를 참조하거나 인천국제공항 T2 문화예술공연 사무국(032-741-7880)에 문의하면 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인천공항공사는 청년예술가들이 인천공항에서 꿈을 펼치고 전문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공연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인천공항은 청년 예술가들이 꿈을 펼치는 문화 플랫폼이자,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아트포트(Art-Port)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