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출처:K2) 어썸하이킹 일본 야쿠시마

아웃도어 K2가 산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시그니처 하이킹 프로그램 ‘어썸하이킹’의 일본 야쿠시마 편 트레킹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K2 어썸하이킹은 산의 매력을 공유하고, 새로운 등산 문화를 전파하는 신개념 하이킹 캠페인으로 홍콩, 일본(야마구치, 나가사키)에 이어 7번째 장소로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 '원령공주'의 배경이었던 일본 가고시마 현의 ‘야쿠시마’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인간의 손길이 닿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세계자연유산 원생림 지대인 ‘세이부린도’ 탐방을 시작으로 세 개의 물줄기가 쏟아지며 장관을 이루는 ‘오코 노타키 폭포’ 방문 등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경관을 직접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야쿠시마 내 수 천년의 세월을 간직한 시라타니운스이쿄 협곡 트레킹은 고대 삼나무들과 초록 이끼가 가득한 아름다운 숲에서 태고의 자연을 경험할 수 있어 참가자들에게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기초 등산 테크닉과 K2클린백을 활용한 친환경 등산 지침(LNT, Leave No Trace)교육 등 아웃도어 활동 뿐 아니라 환경 보전 활동까지 경험해보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 냈다. 이번 야쿠시마 편에 이어 K2는 오는 25일 중국 태산에서 진행되는 어썸하이킹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