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출처: 왼쪽부터 밀레, K2, 네파, 아이더

캐주얼하면서도 깔끔한 인상을 주는 폴로 티는 실용성이 좋은 아이템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다. 폴로 티의 강점은 일반 셔츠보다 편하고 라운드 티셔츠보다는 단정한 느낌을 주는 범용성에 있다. 어디에나 잘 어울리며 다양한 코디에 활용되는 폴로 티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 입는 기본패션으로 자리 잡았다. 

올여름, 아웃도어 업계는 캐주얼룩부터 오피스룩까지 다양한 상황에 코디 가능한 폴로 티의 활용도를 다시 한번 높였다. 여름철 엑티브 활동 중 땀을 흘려도 시원함을 유지해주는 냉감 기능을 더한 것이다. 땀을 많이 흘리면 몸에 붙어 축 처지던 폴로 티는 옛말, 이제는 다양한 야외활동에도 체온을 떨어트리는 쿨링 효과를 나타내며 시원한 착용감을 전해준다. 청바지부터 정장까지 다양하게 매칭할 수 있는 폴로 티가 바캉스시즌을 앞두고 쾌적함까지 더한 기능성 웨어로 변신하고 있다. 

밀레는 통풍 기능을 갖춘 기능성 의류로 데이웨어로 제격인 폴로 티셔츠 ‘메가쿨 카라 티셔츠’를 출시했다. 밀레만의 냉감 기능인 ‘콜드엣지 베이직’을 적용해 입는 즉시 시원한 감촉을 느낄 수 있으며, 몸에서 발생하는 열을 빠르게 배출하고 건조시키는 속건 기능이 탁월하다. 아스킨 원단을 사용해 우수한 신축성으로 활동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깔끔함을 강조해 워크 웨어 등 다양한 스타일로 코디하기 좋다. 특히, ‘메가쿨 카라 티셔츠’는 올 시즌 판매율 80% 이상을 기록하며 여름철 폴로 티를 찾는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웃도어 K2는 냉감, UV 차단,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여름 폴로 티셔츠 3종을 출시했다 ‘비즈 린넨 반팔 폴로 티’는 린넨 소재가 적용된 제품으로 청량감이 우수하다. ‘모노 UV 아이스 폴로 티’는 자외선(UV) 차단 기능을 갖춘 소재를 적용하여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며, ‘모노 아이스 심플 반팔 폴로 티’는 경량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여성용 반팔 폴로 티로 전체 타공 처리를 통해 통기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네파는 쿨링 기능성을 더한 ‘프레도 폴로티셔츠’를 출시했다 ‘썸머폴로’라는 애칭의 프레도 폴로티셔츠는 트라이자 칠 원사를 사용해 햇빛을 반사, 시원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기능성 원사와 땀이 결합하면 즉각적인 흡한속건 기능과 함께 쿨링 효과가 발생한다.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멜란지 컬러부터 산뜻한 느낌의 솔리드 컬러까지, 성별에 따라 각각 10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다양한 상황에 맞는 트렌디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아이더는 후가공 3D 기능성 냉감 소재인 아이스티(ICE-T)가 적용된 폴로 티셔츠 ‘아이스 폴로 티셔츠’를 선보였다. 초기 터치감으로 시원함을 전하는 기존 냉감 소재와 달리 땀이 나는 동안에도 지속적으로 시원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수한 통기성과 수분 흡수력으로 습기를 빠르게 건조하고 배출시켜 몸에 달라붙지 않아 더욱 시원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