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출처:K2) 2019 스페이스 다운’
아웃도어 K2가 아폴로 11호의 달 착륙 50주년을 기념하여 ‘2019 스페이스 다운’을 출시하고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2019 스페이스 다운’은 우주 왕복선에 사용한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보온성을 극대화하고, 1960,70년대 우주복을 미래적인 메탈릭 로고와 소재 등을 사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2019 스페이스 다운’은 우수한 복원력의 구스 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해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다. 다운 안감에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우주선 온도 유지를 위해 개발한 기능성 물질인 트라이자(TRIZAR)를 활용해 개발한 원단을 적용해 보온성을 강화했다. 트라이자 단열 소재는 열과 빛을 흡수하거나 반사하여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는 특성이 있어 기온 변화가 급격한 환경에서 보온 유지에 탁월하다. 
 
특히 다운 안감 등판에 최초로 달에 착륙한 우주인 닐 암스트롱의 실사 프린트로 우주적 감성을 더했으며, NASA의 메탈릭한 로고와 함께 1969년 달 착륙 기사를 프린트하거나 기념 문구를 넣어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했다. 또한 살아있는 동물에게서 털을 강제 채취하지 않은 ‘책임 다운 기준(RDS)’을 인증 받은 구스 충전재를 사용했다. 남녀 공용제품으로 스페이스 숏다운과 롱다운 2가지 스타일을 선보이며 화이트, 블랙, 그레이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