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더위가 한창 기승을 부리는 요즘, 이미 많은 브랜드에선 여름의 끝을 알리는 여름 세일과 동시 트렌드를 반영한 아이템들을 내놓고 있다. 

이미 시작된 2019 FW 패션위크에서 많은 브랜드들이 보여 준 올가을 트렌드와 아이템이 무엇인지 미리 알아보자.

ㅇ S/S시즌에 이어 가을감성 얼씨룩 (Earth Look)

▲ 자료출처:소녀나라

얼씨룩은 샌드, 베이지, 크림 등의 컬러를 활용한 복고적이면서 트렌디한 뉴트로 패션 중 하나로 올여름을 이어 트렌드를 이끌 전망이다. 

밝은 컬러의 크림, 아이보리가 이번 여름을 강타했다면 올가을 얼씨룩은 감성이 묻어나는 브라운, 카멜, 카키, 딥한 코랄 컬러의 아이템들을 추천한다. 

컬러뿐만 아니라 90년대 스타일을 기반한 뉴 미니멀리즘이 트렌드로 떠올라 장식을 최소화해 실루엣을 살리는 루싱 스타일의 원피스, 기존 남성적인 스타일에 여성성을 더한 스타일링 또한 사랑받을 전망이다.

ㅇ F/W 트렌드 키워드 아이템

▲ 자료출처:1,2,3,4 조셉앤스테이시/ 5,6. 니욥/ 7. 유니온오브제/ 8. 베리드얼라이브/ 9. 아키클래식

뉴 미니멀리즘은 패션을 넘어 라이프 스타일에서도 많이 반영될 전망이다. 베이직한 디자인과 컬러감의 가방과 구두는 가을 스타일링에 가장 많이 찾게 될 아이템이다.

두 번째 키워드는 카무플라주, 터프한 패턴의 카무플라주가 이번 F/W 패션위크에서 가장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재킷, 원피스, 스커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화려한 스타일링을 보여주었지만 만약 부담스럽다면 무채색의 카무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세 번째 키워드는 네온, 이번 2019 트렌드 컬러에 걸맞게 올가을도 네온은 계속 사랑받는 중이다. 

네온 컬러가 주된 여름과 달리 이번 시즌은 비니나 어글리 슈즈의 한 패브릭 정도의 작은 포인트로 사용하는 것을 제안한다. 가을 감성에 맞는 스타일링에 센스 있는 포인트가 될 것이다.

또한 늦은 가을 가죽 on 가죽, 가죽 아이템들로 레이어드하는 스타일링도 이번 트렌드 키워드이니 미리 준비해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