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 74년째를 맞는 올해의 광복절은 조용하고 결연하기까지 하다.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로 '일본을 극복하자' 라는 국민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국민 자발적으로 일어난 일본 불매 운동으로 전국에서 일본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일본 여행을 가지도 않아, 실질적으로 일본 기업과 지역 경제에 타격을 주고 있다. 이제는 일본을 극복하는 대한국인의 단합된 힘을 보여 주고 있는 것이다.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광복절맞이 ‘광복절 역사여행 10선’을 선정하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8월 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올해 광복절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더욱 의미 있고 특별한 광복절이 될 전망이다. 이번 광복절을 맞아 준비한 10개의 역사여행 코스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이하 테마여행 10선)’과 연계하여 테마 10선 각 권역 내 특별 코스로 선정되었다. 각 선정 코스는 역사관광지 1~2곳과 테마여행 10선의 대표 코스 중 1~2곳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역사여행과 함께 다양한 자연환경, 체험, 즐길 거리, 문화예술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선정된 코스와 관련한 이벤트는 ▲광복절을 맞아 가고 싶은 역사여행지 투표 ▲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코스 만들기로 진행된다.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광복절 기념 가고 싶은 역사여행지 투표 이벤트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및 테마여행 10선 블로그를 통해 ‘광복 역사여행 10선’ 코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코스를 선택하고, 해당 코스를 선택한 이유를 간략하게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그리고, 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코스 만들기는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추천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1박 2일 여행계획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총 100팀을 선정한 후 여행 지원비를 지급한다. 여행 경비를 지급받은 지원자는 8월 15일에서 31일 사이에 여행을 떠난 후 후기를 작성해야 한다. 우수 후기는 영상 부문, 사진/글 부문으로 나누어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8월 5일부터 12일까지 대한민국 구석구석 및 테마여행 10선 누리집 및 누리소통망(블로그)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대한민국 구석구석 테마 10선 누리집: https://ktourbest10.visitkorea.or.kr

* 테마여행 10선 누리소통망(블로그): https://blog.naver.com/ktourbest10

* 테마여행 10선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tourbest10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