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관광인프라 확충을 통한 전남 서남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리조트호텔 조성사업이 2020년 하반기 착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한국관광공사가 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에 100실 규모의 리조트호텔 건립을 위한 설계 공모를 시작한다.

일반공개 공모로 추진되는 이번 설계공모의 설계자는 오시아노 관광단지 내 관광호텔 1부지에 연면적 11,600㎡ 규모의 객실, 부대시설, 운영지원시설 등이 포함된 호텔과 직원기숙사, 야외 풀이 동반된 옥외시설 등을 설계하게 된다. 

특히, 오시아노에서만의 특색있는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객실과 부대시설 및 해안가 언덕에 위치한 부지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호텔로 제안해야 한다.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건축사법에 의한 건축사면허를 소지하고 같은 법에 의하여 건축사사무소의 등록을 필한 자로서, 총 3인까지 공동응모가 가능하며 대표자는 상기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참가등록은 2019년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이며, 작품접수 마감일은 11월 8일이다. 이후 기술심사와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입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현장 사이트 답사 및 공모설명회를 위한 현장설명회는 8월 27일 화요일 개최 예정이며, 참가등록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관광공사 홈페이지(http://kto.visitkorea.or.kr) 공고/공모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