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아이돌 '핑클'의 완전체 출연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JTBC <캠핑클럽>이 지난 7월 14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 자료출처: 캠핑클럽

<캠핑클럽>은 14년 만에 다시 모인 핑클의 멤버 이효리, 옥주현, 이진, 성유리가 캠핑카를 타고 전국으로 떠나는 여행기를 담고 있다. 여행 내내 한 시도 떨어지지 않는 네 사람이 보여주는 새로운 이야기와 진짜 속마음을 확인하는 모습이 관전 포인트다.

▲ 자료출처:캠핑클럽

특히 용담 섬바위, 경주 화랑의 언덕 등 <캠핑클럽> 속 핑클이 가는 곳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내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 본연의 모습을 ‘캠핑’이라는 심화된 방식을 통해 보여준다는 측면에서 네 사람이 떠나는 여행지는 시청자들의 캠핑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여기에 테이블과 의자, LP턴테이블, 조명 등 감성 캠핑을 즐기도록 도와주는 각종 캠핑용품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인 가을철을 앞두고 낭만적인 캠핑을 계획하는 이들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다. 

<캠핑클럽> 캠핑, 어디로 갔나?

전북 진안 ‘용담 섬바위’

▲ (자료출처:캠핑클럽 방송 캡쳐) 전북 진안 ‘용담 섬바위’

핑클의 첫 캠핑 장소인 용담 섬바위는 전북 진안군에 위치한 곳으로, 드라마 정도전과 영화 주홍글씨 등의 촬영장소로 알려졌다. 용담호와 금강이 마주하는 용담댐 언저리에 위치해 광활히 펼쳐진 용담호와 아침이면 내려앉는 푸른 물안개를 만끽할 수 있다. 

핑클 멤버들은 용담 섬바위에 도착한 뒤 다 같이 경치를 둘러보고 “너무 비현실적이다‘, ‘요정들이 사는 곳 같다’며 감탄했다. 아침 일찍 일어난 이효리와 이진이 카약을 타고 섬바위 뒤편으로 향하면 숨겨진 비경이 드러나기도 했다. 다만 아쉽게도 용담 섬바위 내 캠핑은 사실상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용담호는 용담면 월계리의 금강 상류에 있는 다목적댐이 건설되면서 생긴 인공 호수다. 댐은 호수가를 에두르는 약 64km의 호반 도로는 풍광이 아름다워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호수 경관을 끼고 두 개의 드라이브 코스가 자리 잡고 있는데 하나는 정천면-용담면-본 댐으로 이어지는 코스고, 다른 하나는 상전면-안천면-본 댐으로 이어지는 코스다.

경북 경주 ‘화랑의 언덕’

▲ (자료출처:캠핑클럽 방송 캡쳐) 경주 ‘화랑의 언덕’

경주 건천읍 단석산 줄기에 위치한 화랑의 언덕은 큰 바위들과 울창한 나무들로 이뤄진 곳으로 경주 부근에서 가장 높은 산인 단석산에 위치해 아름다운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다. 경주국립공원에 접해 있어 산행을 즐기기에도 좋다. 

이곳에 도착한 핑클 멤버들은 주변 경치를 둘러보고 “태어나서 이런 풍경 처음 본다”, “이런 곳이 우리나라에 있었냐”며 연신 감탄했다. 이효리와 이진은 이곳 언덕에 위치한 명상 바위에 앉아 함께 일출을 구경했다. 

다만 화랑의 언덕 캠핑장은 현재 재정비 중으로 운영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신 OK그린청소년수련원에 갖춰진 주변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경주에서의 둘째 날 핑클 멤버들은 쿠터를 빌려 타고 경주 시내를 둘러보는가 하면 롤러스케이트장을 찾아 옛 추억에 빠져들었다.

경북 울진 ‘구산해수욕장’

▲ (자료출처:캠핑클럽 방송 캡쳐) 경북 울진 ‘구산해수욕장’

세 번째 캠핑 야영지는 울진군 기성면 구산리에 위치한 구산해수욕장이다. 맑은 수질과 드넓은 백사장, 울창한 소나무숲으로 인해 여름 휴가철 피서지로 유명한 곳이다. 

여름이면 바다축제도 열리는데 조개잡이 체험과 장기자랑 등이 펼쳐진다. 후포 방파제 인근에는 스킨스쿠버와 낚시 등 수상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몰린다. 

핑클 멤버들은 “제주도 같다”, “진짜 예쁘다”, “물도 깨끗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계속해서 감탄했다. 이효리는 비키니를 입고 이곳저곳을 누비며 수영하는 모습을 보였다. 

구산해수욕장 주변에는 소나무 숲이 빽빽한 월송정과 애월헌, 노동서원, 명계서원 등 문화유적지가 위치해 있다. 또한 멀지 않은 곳에 백암온천이 있어 겨울철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구산글램핑&오토캠핑장은 소나무숲 사이트를 중심으로 캐러밴 시설이 갖춰져 있어 캠핑족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수세식 화장실, 샤워시설, 개수대, 전기 등 사용이 가능하다. 단 반려동물 출입과 동계 캠핑은 불가하다.

<캠핑클럽> 눈에 띄는 캠핑용품은?

노르디스크 이든 테크-미니텐트

▲ (자료출처:노르디스크) 이든 테크 미니 텐트

면 비율이 높은 2인용 텐트로 크기는 210x155x125cm이며, 무게는 4200g이다. 두 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두 문 모두 숨겨진 문패널로 확장해 장비를 위한 작은 현관을 만들 수 있다. 두 문은 닫을 수 있는 메쉬 문과 메쉬 창을 통해 환기가 가능하다. 아이보리 색상 한 가지로 구성됐다.

프리머스 온자 두 버너 스토브 

▲ (자료출처:프리머스) 온자 투 버너 스토브

휴대용 투 버너 스토브로, 두 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세련된 디자인에 어깨 끈이 달려있어 휴대하기 좋다. 국내에서는 해외 직구로만 구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곰지락 롤탑 테이블

▲ (자료출처:곰지락) 롤탑 테이블

돌돌 말아서 보관할 수 있는 상판과 접이식 프레임 구성으로 수납이 간편하다. 30cm에서 45cm로 높이 조절이 가능해 편의에 따라 좌식 또는 체어 모드로 사용 가능하다. 천연 원목으로 제작돼 고급스러운 무늬결과 색감을 연출한다. 

마샬 킬번 블루투스 스피커 

▲ (자료출처:마샬) 킬번 블루투스 스피커

야외 및 실내 겸용 포터블 스피커다. 마샬 스피커 특유의 송아지가죽으로 된 외관과 그 사이로 드러난 클래식한 금장 레버가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더해준다. 한 번 충전으로 20시간 이상 재생이 가능하다. 완전 충전까지 2.5시간이 소요된다. 

수라이프 린넨 방수 피크닉 매트

▲ (자료출처:수라이프) 린넨 방수 피크닉 매트

앞면은 대마사로 짜여진 햄프린넨, 뒷면은 방수 원단으로 제작돼 있어 실용성과 디자인 면에서 만족시킨다. 크기는 120x175cm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