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아닌 선착순’ 입장만 받는 캠핑장 추천

자연을 벗 삼아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캠핑의 계절이 돌아왔다. 

최근 일과 삶을 중시하는 이른바 워라밸 문화가 확산되면서 다양한 여가 중에서도 자연 속에서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기는 캠핑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여름을 지나 가을로 향하는 9월은 캠핑을 즐기기 좋은 황금 시기로 꼽힌다. 이때만큼은 많은 이들이 너나 할 것 없이 캠핑을 하기 위해 캠핑장을 찾는다. 그러나 대부분의 캠핑장은 예약하기가 쉽지 않다. 캠핑장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면서 한 달 전에 사전 예약이 다 차버리기 때문. 

다행히 계획 없이 움직이는 캠퍼들에게도 희소식은 있다. 예약이 아닌 선착순 입장을 받는 캠핑장. ‘남양주 팔현캠프’, ‘포천 백로주유원지 오토캠핑장’, ‘충주 삼탄유원지 캠핑장’, ‘평택 진위천유원지 오토캠핑장’을 소개한다. 

경기 남양주시
ㅇ 팔현캠프 

▲ 자료출처:팔현캠프 누리집

천마산 자락에 위치해 있는 팔현캠프는 서울에서 한 시간이면 닿을 수 있어 접근성이 좋은 캠핑장으로 꼽힌다. 

울창한 잣나무 숲이 산 전체를 휘감고 있는 곳에 자리해 삼림욕을 마음껏 느낄 수 있다. 총 세 구역으로 나뉘어 있으며, 약 100동 가까이 텐트를 설치할 수 있다.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을 만큼 드넓은 운동장이 있어 가족 단위 나들이가 많은 가을에 캠핑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캠프장 내에는 온수가 나오는 화장실과 샤워장, 취사장 등 편의시설이 있다. 다만 세면장이 사이트와 거리가 멀어 다소 불편할 수는 있다. 

주차장은 별도로 운영하지 않는 대신 텐트 옆 공간에 주차가 가능하다. 이용료는 1박에 3만원(4인 가족 기준)으로 주차비 5,000원이 포함돼 있다. 전기와 무선 인터넷도 사용할 수 있다. 애완동물은 출입이 불가하다.

주변에는 공룡생태체험관과 3D입체 영상관, 체험 학습관 등이 있는 자연사 박물관이 있다. 

이용료 1박 3만 원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팔현로 175번길 264

경기 포천시
ㅇ 백로주유원지 오토캠핑장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백로주유원지 캠핑장

빼어난 자연환경 덕에 백로들이 모여 살던 마을이라는 뜻을 지닌 백로주의 캠핑장 주변에는 나무가 울창하고 경관이 훌륭하다. 드넓은 들판에 총 250사이트가 펼쳐져 있다.

또 다른 장점은 근처 하천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이곳에서 붕어나 메기, 가물치 등을 잡을 수 있다. 

축구장보다 큰 풀밭에 야구장, 축구장, 배구장, 족구장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마련돼 있어 친구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전기와 온수를 사용할 수 있으며 화장실과 샤워실, 개수대 등이 갖춰져 있다. 이 밖에 캠핑장 입구에 매점이 있어 일회용 밥, 장작, 간식거리 등 다양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애완동물 출입도 가능하다. 다만 인근에 축사가 있어 가축 냄새가 좀 난다는 것이 일반적인 후기 평이다.

이용료 1박 4만 원
주소 : 경기 포천시 영중면 금주리 694-1

충북 충주시
ㅇ 삼탄유원지 캠핑장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삼탄유원지

배우 설경구가 영화 ‘박하사탕’에서 철길 위에 서서 “나 돌아갈래”를 외친 장면의 촬영지. 바로 충주의 오지로 꼽히는 ‘삼탄’이다. 캠핑장이 위치한 삼탄유원지는 1959년 충주~봉양 간 철도가 개통되며 기차에서 내려 바로 닿을 수 있는 삼탄이 유원지로 변신한 것이다. 

텐트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캠핑장은 빼곡한 나무 그늘 아래서 강물과 기찻길을 바라보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드넓은 풀밭에 축구장과 족구장이 있어 휴식과 재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애완동물 출입이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캠핑장 옆 강에서 물놀이와 낚시도 가능하다. 민물낚시, 특히 쏘가리낚시 포인트로 잘 알려져 있다.
화장실과 개수대 시설이 깨끗하고 넓게 갖춰져 있으며, 샤워장은 없다. 전기와 온수 사용도 불가하다.
캠핑장 입구에 슈퍼와 식당, 카페가 있어서 필요한 것들을 구매할 수 있다. 

이용료 무료
주소 : 충북 충주시 산척면 명서리 488 

경기 평택시
ㅇ 진위천유원지 오토캠핑장

▲ 자료출처:진위천유원지캠핑장 누리집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있는 진위천 주변에 자리한 캠핑장은 각종 편의시설과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어 많은 캠핑족들이 찾는 곳이다.

캠핑장이 자리한 진위천유원지는 진위면 봉남리에서 진위교까지 약 2km의 하천변을 따라 조성된 자연발생유원지로, 15만 2,164㎡의 넓이를 자랑한다. 캠핑장은 1만 2,205㎡ 넓이의 풀밭에 총 64사이트가 있다. 캠핑장 주변으로 잔디광장, 쉼터, 분수대, 농구장이 있고 레일바이크와 2~4인용자전거, 카약체험, 미니바이킹, UFO 등 탈거리가 가득한 키즈랜드도 있다. 주변에는 진위향교 대성전, 만기사 철조여래좌상, 문헌사 등 유적지가 자리해 있다. 

캠핑장 한편에 샤워장과 화장실, 개수대, 주차장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추가금을 지불하면 전기 사용도 가능하다. 애완동물 출입은 불가하다.

오후 10시 이후에는 캠핑장 밖 외출이 불가하므로 물품을 잘 챙겨가는 것이 좋다. 

이용료 평택시민 1만 원, 이외 1만5,000원(1사이트 기준), 주차비 및 입장료 별도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진위서로 264-15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