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고 쾌적한 물안개가 프로야구장과 프로축구장에 분사되어 뜨거운 응원 열기를 돋우게 된다.

9월 말부터 고척 돔야구장을 제외한 전국의 모든 프로야구 경기장에서 ‘미세 물분자 살포 장치(쿨링포그 시스템)’가 가동된다.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전국 축구 경기장 5개소, 야구 경기장 8개소 등 총 13개소에 ‘미세 물분자 살포 장치(쿨링포그 시스템)’ 설치를 지원했다.

미세 물분자 살포 장치(쿨링포그 시스템)로 만들어진 인공안개는 20마이크론(μm, 0.02mm) 이하로 공기 중의 분진과 열을 흡수하기 때문에 미세먼지를 줄이고, 대기온도를 낮추는 데 효과가 있다. 

한편, 프로축구 경기장 5개소에서는 지난 7~8월부터 장치를 가동해 폭염을 완화하고, 각종 행사 시 쾌적한 관람 환경을 만드는 데 활용했다.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설치를 지원한 축구 경기장 5개소는 ▲ 상주시민운동장, ▲ 서울월드컵경기장, ▲ 아산이순신종합운동장, ▲ 부산구덕운동장, ▲ 수원종합운동장 등이며, 야구 경기장 8개소는 ▲ 잠실야구장, ▲ 인천에스케이(SK)행복드림구장, ▲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 ▲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 수원케이티위즈파크, ▲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 부산사직야구장, ▲ 창원엔시(NC)파크 등, 고척스카이돔(돔 구장)을 제외한 전 구장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