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는 뜨거웠던 여름에 지친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해 주말 또는 추석 연휴를 맞아 여행을 많이 떠난다.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 가족과 연인과 함께 다양한 체험, 먹거리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휴양형 어촌체험휴양마을’을 찾아보자.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강원 삼척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

강원 삼척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은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장호항 근처에 있으며, 푸른 동해 바다 위를 날라다니는 해상케이블카와 아름다운 장호해변을  앞에 품은 장호비치캠핑장을 품고있다.

▲ (자료출처:해양수산부) 충남 태안 병술만어촌체험휴양마을

숲과 바다의 특혜를 모두 받고 있는 충남 태안 병술만어촌체험휴양마을은 꽃지해변과 안면도 자연휴양림 사이에 자리하며, 바닷가 캠핑장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서해안 낙조는 또 다른 힐링을준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경남 거제 도장포어촌체험휴양마을

그리고, 바람의 언덕 경남 거제 도장포어촌체험휴양마을은 남해 바다와 풍차가 어우러진 그림 같은 곳으로 유람선을 타고 마을을 지나 해금강, 외도까지 둘러보며 힐링할 수 있다.

▲ 자료출처:울진 기성어촌체험휴양마을 누리집

자연과 어우러진 체험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생태체험형 어촌체험휴양마을’이 좋다. 
경북 울진 기성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물고기 탁본만들기, 해조류 표본만들기 등 생태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게를 활용한 붉은대게 피자만들기 체험은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어 또 다른 재미가 있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전북 고창 만돌어촌체험휴양마을

그리고, 소금밭 염전에 맨발로 들어가 소금을 채취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북 고창 만돌어촌체험휴양마을이 있으며, 갯벌 보전지구로 지정되어 있는 전남 장흥 수문어촌체험휴양마을의 갯벌체험장에서는 바지락과 갯고둥을 잡을 수 있고, 망둥이를 직접 낚시해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 자료출처:장흥 수문어촌체험휴양마을 누리집

여행 동행자에 따라 행선지가 고민된다면 ‘맞춤형 어촌체험휴양마을’ 정보를 주목해보자.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울산 동구 주전어촌체험휴양마을

가족여행지로 제격인 울산 동구 주전어촌체험휴양마을은 투명카누, 맨손잡이체험, 해녀밥상체험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기 좋은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그리고, 연인들을 위한 여행지로는 일몰이 아름다운 꽃지해변이 있는 충남 태안 대야도어촌체험휴양마을이 좋다.

친구와 함께 즐기는 여행이라면 경남 남해 은점어촌체험휴양마을로 가보자. 바나나보트, 제트스키 등 해양레저체험과 선상낚시, 통발체험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경남 남해 은점어촌체험휴양마을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 코레일이 운영하는 ‘어촌으로 떠나는 기차여행’ 상품도 있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충남 서산 중리어촌체험휴양마을

9월 21일 충남 서산 중리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갯벌체험과 깡통열차타기 후 해미읍성, 개심사를 관광하는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9월 28일 강원 양양 수산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투명카누체험과 양양 죽도전망대, 정동진 바다부채길 관광을 즐기는 상품이, 전남 강진 서중어촌체험마을에서는 갯벌체험과 강진만 생태공원을 둘러보는 상품이 마련되어 있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전남 강진 서중어촌체험마을

한편, 이벤트 행사도 있는데 바다여행 페이스북에서는 8월 26일부터 9월 1일까지 ‘가을철 가고 싶은 어촌마을 투표’ 행사를 실시하며, 9월 16일부터 22일까지는 ‘어촌여행 인증샷’ 행사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