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좋은 날씨 겨냥 가벼운 등산화 출시 봇물

9월이 시작되면서 전국이 가을을 알리는 비로 젖었다. 가을비가 안겨준 선선한 기운을 맞으며 산행에 나서기 좋은 때다. 

하지만 꼭 높은 산 정상을 향해 갈 필요는 없다. 그보다는 부담 없는 산책이나 트레킹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다. 

실제로 등산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취미 가운데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많지만 무거운 등산화보다 가벼운 재질의 하이킹화를 찾는 경향이 더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아웃도어 업계에서도 걷기 좋은 가을을 맞아 트레킹족을 겨냥해 가볍고 기능성을 강화한 등산화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경량성은 기본이고 방수 기능과 투습성을 갖춘 소재를 적용해 날씨 변화에도 끄떡없다. 장거리 산행이나 워킹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소재와 기술을 적용했다. 여기에 투박한 등산화의 틀에서 벗어나 일상에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까지 가미됐다. 

가벼운 산행은 물론 일상생활까지 전천후 활용 가능한 신상 등산화를 모아봤다. 

▲ (자료출처:레드페이스)‘콘트라 클랩 등산화’

레드페이스의 자체 개발 기술 ‘콘트라릿지프로 마운틴아웃솔’을 적용한 ‘콘트라 클랩 등산화’는 한국 산악 지형에 최적화된 내구성과 접지력을 갖췄다.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사용해 방수·방풍 기능과 함께 땀을 배출시키는 투습성 또한 우수하다. 여기에 항균과 탈취 기능이 우수한 오소라이트 인솔을 사용해 장거리 산행 시에도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해주며 발을 감싸주는 착용감으로 피로도를 덜어준다. 

남녀공용 등산화로 커플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콘트라 클랩 등산화’는 남성용 레드·머스타드·네이비·그레이·와인, 여성용으로는 핑크 색상이 있다. 가격은 119,000원.

▲ (자료출처:컬럼비아)‘시프트 아웃드라이 미드’

‘시프트 아웃드라이 미드’는 일상에서 아웃도어활동까지 다양하게 신을 수 있는 미드컷 트레일화다.  

하이킹 시 뒤틀림이 없게 발을 잡아주는 것은 물론, 발목 부분이 밴딩 형태로 돼 있어 하이킹 시 흙먼지가 들어가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테크 라이트(TECH LITE) 중창을 사용해 일반 에바 미드솔보다 가볍고 쿠션이 좋으며 내구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방수와 투습 기능, 탄탄한 쿠셔닝으로 오랫동안 걸어도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하다.  
특히 다양한 색상의 ‘시프트 아웃드라이 미드’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일상생활에서 패션 포인트로 활용하기도 좋다. 

남성용은 골든 옐로우, 스톤, 코낙, 블랙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여성용은 스톤, 블랙 색상이 있다. 가격은 199,000원.

▲ (자료출처:노스페이스)‘발키리 보아 고어텍스’

‘발키리 보아 고어텍스’는 방수성, 투습성이 우수한 하이킹 제품으로, 노스페이스의 풋 셰이프 라스트를 적용해 착화감이 뛰어나다.

TPU 사출과 파일론(Phylon) 소재를 사용한 서스펜션 브릿지(Suspension bridge) 구조의 아웃솔을 적용해 지지력과 충격 흡수 그리고 접지력을 동시에 만족시켜준다.  일상에도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실용적인 패션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인 등산화다.

남녀 공용으로 신을 수 있으며, 색상은 그레이, 다크그레이, 블랙 3가지로 구성됐다. 가격은 269,000원.

▲ (자료출처:K2)‘플라이하이크’

‘플라이하이크’는 일상에서 워킹화나 운동화로 착용할 수 있고 산행 시에는 접지력을 갖춘 가벼운 등산화로 신을 수 있다.

내피와 외피를 하나로 접착시킨 본딩 기술인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무게가 18% 이상 가볍다. 건조와 투습 기능도 뛰어나 장시간 착화로 인한 땀이나 습기에도 빠르게 건조된다. 신발 갑피 부분에 멤브레인을 적용해 방수, 방풍, 투습 기능도 뛰어나다.

K2가 한국신발피혁연구원과 공동 개발한 고탄성 플라이폼을 적용해 쿠셔닝을 강화했다. 발의 뒤틀림을 방지하는 측면 패턴을 적용해 산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으로부터 발을 보호한다. 도심 워킹에도 적합하도록 내구성을 강화한 것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남녀공용으로 메인 제품인 플라이하이크 네오는 블랙, 네이비, 그레이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219,000원.

▲ (자료출처:아이더) '벤투스 로우 트레킹화’

‘벤투스 로우 트레킹화’는 당일 산행이나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로우컷 트레킹 슈즈다. 

발등 부위에 천연 누벅가죽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부드러운 착용감을 준다. 방수와 방풍에 투습성을 최적화한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해 보호기능을 극대화했다. 오소라이트 인솔로 탄성과 복원력, 통기성이 뛰어나 장시간 착화에도 쾌적한 피팅감을 준다. 중창에는 클라우드에어 쿠션재를 삽입해 충격 흡수력을 배가시켜 편안한 착용감을 준다. 

또 부틸 고무 70%가 함량된 엑스 그립 컴파운드가 적용된 아웃솔을 적용해 접지력이 우수하다. 
남녀 공용으로 색상은 브라운, 레드 두 가지다. 가격은 199,000원.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