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끄로
기획패션
뜨는 뽀글이 가성비甲으로 가을·겨울 패션 이끈다
한승균 기자  |  baccronews@baccro.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04  10:35:2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플리스가 올해 가을∙겨울 아우터의 강자로 떠올랐다. 과거 아웃도어 기능성 의류로 주로 활용되다 최근 몇 년새 가성비 좋은 간절기 아우터로 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 크게 인기를 끌었고, 올해는 한층 다양화된 디자인의 플리스 제품이 대거 출시되며 고프코어룩&스트릿룩, 비즈니스룩, 패밀리룩 등 다양한 연령층이 활용할 수 있는 FW 시즌 필수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스포츠·아웃도어 업계에서도 다양한 스타일의 플리스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ㅇ ‘패피’의 필수 아이템! 플리스로 완성하는 “고프코어룩&스트릿룩”

뉴트로에 이어 촌스런 컬러와 투박한 스타일이 떠오르며 올 가을에는 일상복과 아웃도어를 매치한 고프코어(gorpcore)룩과 스포티하고 힙한 느낌의 스트릿 패션이 인기를 끌고 있다. 플리스 특유의 루즈한 핏과 내추럴한 분위기를 활용하면 최근 패션 트렌드에 맞는 스타일링을 잘 소화할 수 있다. 

   
▲ 자료출처:뉴발란스, 휠라, 머렐, K2

뉴발란스는 힙한 느낌을 자아내는 루즈핏 디자인의 ‘우먼스 퍼피 플리스’를 출시했다. 넉넉한 품으로 레깅스나 슬림 팬츠와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으며 브라운, 핑크 등 따뜻한 컬러 색상 구성에 겉과 안을 바꿔입을 수 있는 리버서블(Reversible) 디자인이 적용돼 활용도가 높다.

휠라는 ‘팝콘 보아 플리스’를 선보였다. ‘팝콘’을 연상케하는 보아 소재를 적용한 재킷에 빅 로고 포인트로 걸치기만 해도 스트릿 무드를 자아낸다. 겨울에는 두꺼운 외투와 레이어링해 힙한 감각을 더욱 살릴 수 있으며 스커트, 어글리 슈즈와 매칭해도 좋다.

머렐이 출시한 플리스 재킷은 남여공용 제품으로 캐주얼한 커플룩으로도 연출하기 좋다. 가을에는 단독으로, 겨울에는 이너로 착용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정통 아웃도어 스타일에 배색 우븐 원단의 포켓을 적용해 고프코어 감성을 더했다.

K2는 ‘비숑(BICHON) 플리스 재킷’ 시리즈를 출시했다. 엉덩이를 덮는 기장의 오버핏 실루엣에 후드 일체형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내장형 스트링을 적용해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 레깅스나 슬림팬츠와 함께 스트릿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ㅇ 착장은 편안하게, 실루엣은 멋스럽게! “오피스룩”으로 진화한 플리스

플리스가 오피스룩으로까지 확대됐다. 허벅지∙무릎을 덮는 코트형 디자인의 플리스가 출시되어 단정하고 세련된 오피스룩으로도 연출 가능해졌다.  

   
▲ 자료출처:네파,머렐

네파는 ‘데이브 보아 플리스’를 출시했다. 남성용은 정장 코트와 같은 느낌으로 댄디한 분위기이고, 여성용은 허리 중간에 벨트로 핏을 잡아 원피스에 코디하면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머렐이 출시한 여성용 코트형 플리스 재킷은 무릎을 감싸는 기장으로 청바지, 슬랙스, 원피스 등의 오피스룩에 매치해 깔끔한 세미 캐주얼 비즈니스룩을 연출할 수 있다. 긴 기장으로 보온성이 뛰어나 겨울철 단독 아우터로 착용해도 손색없다.

빈폴스포츠도 긴 기장의 플리스 재킷을 내놨다. 앞뒤 기장과 편차를 두어 보다 슬림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고 엉덩이를 덮는 길이감에 활동성이 좋다. 

ㅇ 부모와 아이가 함께, 가족 나들이엔 플리스로 감각적인 “패밀리룩” 연출

플리스 열풍이 키즈 시장까지 이어지고 있다. 성인 제품과 유사한 디자인의 키즈용 플리스를 함께 출시해 패밀룩, 시밀러룩을 즐기는 가족 고객층을 겨낭했다. 플리스 재킷 하나로 손쉽게 트렌디함을 살리며 스타일링 할 수 있어 가족 나들이에 제격이다.

   
▲ 자료출처:블랙야크키즈, 머렐

머렐은 캐주얼한 외관의 키즈용 플리스 재킷을 출시했다. 후드 일체형 디자인으로 캐주얼함에 사랑스러운 느낌을 더했으며, 가슴 포켓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늘려 실용성을 높였다. 네이비, 아이보리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블랙야크 키즈는 ‘플리즈플리스’ 시리즈를 출시했다. 가슴 포켓 부위에 배색 컬러로 포인트를 줬으며 스판 소재 안감을 사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색상은 베이비 블루, 레드, 멜란지 그레이로 구성했다. 

< 저작권자 © 바끄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한승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가을 바람 따라 은빛 분홍빛 물결 억새 속으로...
2
빅데이터 분석 캠핑 트렌드…’차박’ 등 미니멀 캠핑 인기
3
설악산 사계절 비경과 만나는 생태관광
4
해양경찰교육원 고명석 원장의 ‘알·신·잼·sea' (13)
5
침낭, 보온성·뭉침 등 기능성 제품별 차이 있고 방염표시도 안해
6
단풍 등산철 안전사고 주의! 10월에 가장 많아
7
‘주민이 만드는 지역여행’ 관광두레, 지역관광활성화 초석된다
8
노스페이스, 힙한 스타일 숏패딩 ‘눕시 다운 재킷’ 출시
9
K2, 2019 수지패딩 ‘앨리스 롱’ 출시
10
中 할머니들도 '내 나이가 어때서' 20일 동안 한국 자유여행
주요 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독자투고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파비콘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68  |  등록일자 : 2011.06.23 / 최초 발행일 2011.07.29  |  제호 : 바끄로닷컴  |  발행인 겸 편집인 : 김일환
주소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가길 17, 603호 (구로동, 오닉스지식산업센터)  |  대표번호 : 02-868-5900  |  팩스 : 02-868-60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일환
Copyright 2011 바끄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bacc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