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끄로
기획패션
다양한 활용도 아우터 하나로 가을∙겨울 패션 해결
이기복 기자  |  baccronews@baccro.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10  11:47:0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가을·겨울의 아우터에 대한 관심은 많아지는데 워낙 FW시즌의 아우터들이 다양해 소비자들은 고민에 빠지게 된다.  

최근 패션업계에서는 전형적인 한 제품군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한 듯한 아우터를 출시하고 있다. 캐주얼하고 잘못입으면 추레해 보일 수 있는 다운자켓, 단정하고 깔끔하지만 추워보이는 코트, 트렌디하고 영하지만 단독 아우터로는 부족해 보이는 플리스 등이 가진 일반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위에 나열된 단점들은 보완할 수 있으며 동시에 다양한 TPO에 맞춰 변신 가능한 아우터들이 선보여지고 있는 것이다. 

ㅇ 다운자켓 코트처럼, 아우터 속 히든템으로 다양하게

보온성을 최우선으로 내세운 다운자켓은 풍성하고 알찬 충전재가 주는 부피감이 늘 트렌디한 윈터룩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발목을 잡았다. 올 겨울 몇몇 브랜드의 다운자켓들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 단순히 손발이 꽁꽁 얼 것 같은 추운 날뿐만 아니라 중요한 연말 연시 약속 자리, 소개팅 자리 등 다양한 TPO에 맞춰 다양하게 소화할 수 있는 스타일로 출시되었다. 

네파에서 출시한 구스코트 아르테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유형의 윈터 아우터이다. 코트의 스타일리시함은 살리고 구스 다운의 따뜻함을 더했다는 의미의 구스코트(Goose Coat)를 애칭으로 사용하며 일반적인 다운자켓과 달리 부해보이지 않고 심플하고 슬림해 마치 코트 같이 우아하고 단정한 실루엣을 제공하는 부분을 강조한다. 

특히 네파는 제품 개발에 앞서 심층 인터뷰를 통해 실제 소비자들이 겨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우터에 대한 니즈가 있다는 결과를 얻었다. 일반 다운자켓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퀼팅선이 없어 깔끔하고 포멀한 코트형의 디자인을 갖추고,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해 비 또는 눈 오는 날에도 부담없이 입을 수 있으며 높이 4cm의 폭스 퍼는 풍성함으로 우아함을 살려주는 것은 물론 얼굴까지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폭스 퍼는 탈부착이 가능해 다른 아우터 착용 시 머플러로도 활용할 수 있다. 

   
▲ 자료출처: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네파 아르테 구스코트, 아이더 아이너, 헤드 보아 더플코트, 네파 데이브 보아 플리스

밀레는 튜브 공법을 적용한 초경량 다운 압칸 다운을 선보였다. 봉제선이 없는 튜브 공법을 적용해 다운의 충전재가 새는 현상을 최소화하고 다운의 볼륨감과 보온성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탄성력이 뛰어난 파워스트레치 소재를 부분적으로 사용해 활동성에 중점을 뒀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간절기 시즌에는 등산복으로 평소에는 단독 아우터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아이더는 슬림한 실루엣과 세련된 퍼 포인트로 간절기부터 한 겨울 시즌까지 폭 넓게 활용하기 좋은 슬림 다운 자켓 아이너를 출시했다. 허벅지 라인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감의 디자인으로 팬츠부터 스커트, 원피스까지 어떠한 스타일과도 멋스럽게 믹스매치하여 스타일링 하기 좋으며, 슬림한 외관으로 간절기 시즌 단독으로 착용하기 용이할 뿐만 아니라 한겨울 코트 혹은 다운 자켓과 함께 레이어드 하기에도 좋다. 

ㅇ플리스의 변신···길이, 독특한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으로 개성 더해

최근 가장 핫한 간절기 아이템은 단연 플리스. 일명 아재들의 자켓으로 불리던 플리스도 개성을 더해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엉덩이를 살짝 덮는 일반적인 기장에서 허벅지까지 길게 내려오는 기장, 코트에서 흔히 보던 디자인을 접목한 스타일, 캐릭터 콜라보레이션까지 더해 새로운 히트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젊은 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네파의 데이브 보아 플리스는 기장에 변신을 두었다. 가볍게 입을 수 있는 허리까지 오는 짧은 숏 버전과 허벅지까지 내려와 더욱 따뜻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즐길 수 있는 롱 버전까지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돼 눈길을 끈다.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숏 버전은 심플하고 튀지 않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에게 제격이다. 허벅지 중간 정도까지 내려오는 롱 버전의 경우 비슷한 기장과 스타일의 플리스를 벗어나 자신만의 특별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눈 여겨 볼만한 아이템. 

헤드의 보아 더플코트는 더플코트 디자인을 적용해 디자인의 변신을 보여주는 제품. 부드러운 플리스 소재에 우븐 배색감을 패치하고 토글 단추와 스트링을 적용했고 날씨가 추워지면 학생들이 교복 위에 많이 걸쳤던 더플코트를 플리스 소재로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가벼운 아우터 위에도 걸칠 수 있도록 오버사이즈 핏으로 선보여졌으며, 레트로한 분위기를 더해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 적절하다.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플리스에 변신을 준 브랜드도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라인프렌즈의 인기캐릭터인 BT21과 함께한 플리스 재킷을 출시했다. BT21 플리스는 코야, 알제이, 슈키, 망, 치미, 타타, 쿠키 총 7개 캐릭터를 디자인 요소로 적용했다. 등판의 하단에 캐릭터의 일러스트와 캐릭터 이름을 담은 와펜을 디자인해 담았다. 소매에는 코오롱스포츠의 상징인 상록수와 BT21로고 와펜을 함께 디자인했다.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어 심심한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주는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바끄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이기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가을 바람 따라 은빛 분홍빛 물결 억새 속으로...
2
빅데이터 분석 캠핑 트렌드…’차박’ 등 미니멀 캠핑 인기
3
설악산 사계절 비경과 만나는 생태관광
4
해양경찰교육원 고명석 원장의 ‘알·신·잼·sea' (13)
5
침낭, 보온성·뭉침 등 기능성 제품별 차이 있고 방염표시도 안해
6
단풍 등산철 안전사고 주의! 10월에 가장 많아
7
‘주민이 만드는 지역여행’ 관광두레, 지역관광활성화 초석된다
8
노스페이스, 힙한 스타일 숏패딩 ‘눕시 다운 재킷’ 출시
9
K2, 2019 수지패딩 ‘앨리스 롱’ 출시
10
中 할머니들도 '내 나이가 어때서' 20일 동안 한국 자유여행
주요 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독자투고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파비콘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68  |  등록일자 : 2011.06.23 / 최초 발행일 2011.07.29  |  제호 : 바끄로닷컴  |  발행인 겸 편집인 : 김일환
주소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가길 17, 603호 (구로동, 오닉스지식산업센터)  |  대표번호 : 02-868-5900  |  팩스 : 02-868-60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일환
Copyright 2011 바끄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bacc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