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출처:설악산국립공원) 신흥사 사찰이야기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가 속초·고성·양양지역 중·고교에 재학하는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외국인 대상 탐방프로그램』 자원봉사자를 수시 모집 한다.

국립공원 외국인 대상 탐방프로그램은 증가하는 외국인 수요에 적극 부응하고, 각 공원별 외국인을 위한 맞춤형 탐방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설악산사무소는 ‘19. 9월부터 외국인 탐방객을 대상으로 “Welcome! enjoy stunning Seoraksan”프로그램을 다국어(영어, 중국어)로 시범 운영하여 이미 참가자가 200여명이 넘었다.

외국인과 직접적 체험 기회가 적은 속초권역 청소년들의 소중한 꿈을 지원해 주고자, 주말 및 방학기간을 이용 외국어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진로체험 기회를 겸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박용우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금년부터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 시범 운영중인 외국인 탐방프로그램을 내년에는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하여, 설악산을 찾는 연간 약30만명의 외국인 탐방객에게 격에 맞는 맞춤형 탐방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청소년 ’진로 체험의 장‘ 으로서의 역할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봉사활동 참여 문의는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033-801-0940)에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설악산국립공원 홈페이지(http://www.knps.or.kr/seorak)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