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끄로
상품별
다운자켓과 플리스 뒤를 잇는 겨울 아이템 ‘코듀로이’
이기복 기자  |  baccronews@baccro.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2.04  10:44:5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최근 겨울 대표적 소재로 뉴트로 트렌드와 함께 ‘골덴’이라고 불리는 코듀로이가 주목 받고 있다.

다운자켓과 플리스 등 겨울 대표 아이템과 함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코듀로이’ 소재의 아이템은 톡톡한 소재감과 부드러운 착용감으로 보온성을 갖춘 것은 물론, 셔츠, 자켓과 팬츠 뿐만 아니라 모자, 액세서리, 신발 등에도 적용이 가능해 사랑을 받고 있다.

코듀로이의 세로 패턴을 살려 가장 쉽게 적용할 수 있는 팬츠다. 미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의 ‘레어드 팬츠’는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의 코듀로이에 면 스판 소재를 더해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활동성까지 갖춘 여성용 코듀로이 팬츠다. 네이비와 카키 컬러, 앞 포켓부위의 절개 포인트와 소재  특유의 자연스러움으로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 편안한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 (자료출처:마모트) 레어드팬츠

최근 SBS 예능 ‘일요일이 좋다 런닝맨’에서 선보인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널디(NERDY)의 ‘코듀로이 벨벳 다운 자켓’도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의 코듀로이 벨벳 원단을 사용했다. 최고급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가볍고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백코팅으로 생활방수 및 방풍이 가능해 추운 겨울 눈과 비에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나우(nau)가 선보인 ‘리사이클 다운 컬렉션’ 중 ‘숏미드다운’도 트렌디한 감성이 묻어나는 오버사이즈의 숏패딩으로 코듀로이 소재를 사용해 포근함을 더하며 실용성과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켰다. 여기에 윤리적 패션 실현을 위해 재생 가능한 침구류에서 모은 다운을 재가공해 충전재로 사용했으며, 엄격한 세척과 소독과정을 통해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친 제품이다. 색상은 그레이쉬 블루, 아이보리, 체크 소재의 네이비 3가지로 구성됐다.   

스니커즈 브랜드 엑셀시오르(EXCELSIOR)도 기존 선보였던 스니커즈에 잔잔한 골의 코듀로이 소재를 접목시켜 뉴트로 무드를 더한 데일리 스니커즈 ‘볼트 코듀로이팩’을 선보였다. 코듀로이 특유의 포근한 매력과 스니커즈의 캐주얼한 매력이 돋보이는 제품에 퍼 안감을 적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디자인은 기본 스니커즈와 35mm 높은 플랫폼 스타일의 키높이 스니커즈, 뮬 스타일 등 3가지 라인업의 7종으로 구성돼 스타일별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외에도 에잇세컨즈의 ‘솔리드 코듀로이 버킷햇’과 ‘코듀로이 스트랩 에코백’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코듀로이 아이템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 편안하면서도 겨울 특유의 따뜻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바끄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다 나오라 그래! '올 겨울 아우터 대세 플리스'
K2, 코쿤핏 ‘아그네스 시크’ 출시
이기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올겨울 패딩 스타일, '깔끔한 선'이 포인트
2
국립 천관산자연휴양림도 반려견 동반할 수 있다
3
다 나오라 그래! '올 겨울 아우터 대세 플리스'
4
안전을 기원하는 빨간손, 군산 ‘선유도항 방파제등대‘
5
르까프, 경량성 강화한 ‘가성비 롱패딩’ 출시
6
동남아서 구매한 식품·화장품에 쇳가루, 진주는 납 기준치 263배 초과
7
다운자켓과 플리스 뒤를 잇는 겨울 아이템 ‘코듀로이’
8
어린이 겨울점퍼 모자털에서 5배 초과 발암물질 검출
9
아디다스, 빛의 반사현상에서 영감 ‘울트라부스트 리플렉티브’ 출시
10
아이더, 가볍고 따뜻한 키즈 롱 다운 자켓 2종 출시
주요 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독자투고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파비콘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68  |  등록일자 : 2011.06.23 / 최초 발행일 2011.07.29  |  제호 : 바끄로닷컴  |  발행인 겸 편집인 : 김일환
주소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가길 17, 603호 (구로동, 오닉스지식산업센터)  |  대표번호 : 02-868-5900  |  팩스 : 02-868-60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일환
Copyright 2011 바끄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bacc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