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 다가오면서 각종 송년모임과 크리스마스 그리고 신년회 등 반가운 약속들이 많아지게 된다.

이번 연말 모임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스타일리시하면서 보온성도 함께 제공해주는 기능성 소재가 사용된 제품들을 매치해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ㅇ  분위기는 물론 따뜻함까지 선사하는 ‘코트형 다운’  

추운 날씨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기능성을 갖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기능성 다운 재킷들은 봉제선이 외부에 드러나지 않는 논 퀄팅 디자인을 적용해 한층 고급스러운 실루엣은 물론 깔끔한 핏감을 연출할 수 있게 해준다. 연말 모임이나 연인과의 데이트, 해돋이 구경 등 다양한 상황에 두루 어울리며, 기능성 소재가 더해져 오랫동안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평소 스타일 때문에 얇고 추운 코트를 고집했던 ‘코트족’에 해당된다면 논 퀄팅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된 느낌을 주는 기능성 다운 재킷을 살펴보자.  

▲ 자료출처: (왼쪽부터) 고어텍스 ‘네파 아르테’, 고어텍스 인피니엄 ‘캠브리지멤버스 퍼카라 구스다운 점퍼’, ‘밀레 GTX 아인 L 다운’, ‘K2 고스트롱’, ‘코오롱스포츠 안타티카롱’

네파에서 출시한 구스코트 ‘아르테’는 우아한 코트형 다운 재킷으로 스타일과 기능성을 동시에 잡은 제품이다. 뛰어난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가 사용돼 찬 바람은 막아주고 예상치 못한 비나 눈을 맞게 돼도 옷이 젖지 않게 해준다. 연말 모임에서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캠브리지멤버스의 ‘퍼카라 구스다운 점퍼’는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적용돼 바깥바람은 완벽하게 차단해주고 내부의 따뜻한 공기는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가벼운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무드를 연출해준다. 

밀레에서 선보인 ‘GTX 아인 L 다운’ 제품은 야상형의 긴 기장으로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사용돼 보온 유지와 방풍성에 탁월하다. 탈부착 가능한 후드 덕에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 가능하며 손목 이너 커프스 덕에 더욱더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K2의 ‘고스트롱’ 제품은 차가운 겨울바람은 완벽하게 차단해주고 안쪽 공기층은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적용돼 바깥에 오랫동안 있어도 따뜻함을 느낄 수 있으며, 실내에서 착용하고 있어도 투습 기능이 열기를 배출해줘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해준다. 허리 스트링으로 허리둘레 조절이 가능해 원하는 핏을 연출하기 좋다. 

코오롱스포츠의 ‘안타티카롱’ 제품은 트렌디한 롱 실루엣으로 보온성을 한층 더했다.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적용돼 겨울 칼바람은 완벽하게 차단해주고 내부의 따뜻함은 오래 유지해준다. 탈부착이 가능한 라쿤퍼와 후드로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스타일과 보온성을 함께 제공하는 이 제품들은 친환경 요소도 갖추고 있다.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Poly- & Per-fluorinated Compounds of Environmental Concern, 과불화화합물)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를 거쳤기 때문이다.

 

ㅇ 클래식부터 캐주얼한 무드까지 취향 따라 골라신는 ‘기능성 풋웨어‘ 

최근 보온성은 오랫동안 제공해주면서 스타일까지 멋스러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특히 고어텍스 인피니엄 써미엄 소재가 적용된 제품은 추위를 가장 먼저 느끼게 되는 발가락 부분에 얇은 단열재를 적용해 지속적으로 따뜻함을 유지해줄 뿐 아니라, 발의 나머지 부분은 편안하게 숨 쉴 수 있도록 도와준다. 클래식한 제품부터 캐주얼한 스타일까지, 무드에 따라 골라 신을 수 있는 기능성 풋웨어 제품을 소개한다. 

▲ 자료출처: (왼쪽부터) 고어텍스 인피니엄 써미엄 ‘금강제화 르느와르 WWB1929KR13’, ‘리갈 MMX9929FG11’, 고어텍스 ‘K2 테네로’, ‘네파 베티체’, ‘블랙야크 마힐라 GTX’

금강제화의 ‘르느와르 WWB1929KR13’은 우아하고 세련된 실루엣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어텍스 인피니엄 써미엄 소재가 적용돼 추위에 신경 쓰지 않고 멋진 스타일은 그대로 유지한 채 착용할 수 있다. 특별한 송년회 자리는 물론 데일리 신발로 활용하기 좋다. 

금강제화의 ‘리갈 MMX9929FG11’제품은 클래식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준다. 정장이나 캐주얼한 스타일에 두루 활용 가능하며, 고어텍스 인피니엄 써미엄 소재 적용으로 실외에서는 따뜻함을 오래 유지시켜주고 실내에서는 내부 습기를 빠르게 배출해 찝찝한 느낌 없이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K2의 ‘테네로’ 제품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써미엄 기술이 적용돼 추위에 취약한 발가락 부분은 얇은 단열재가  보온성을 오랫동안 유지해주고 발의 나머지 부분은 편안히 숨 쉴 수 있도록 해준다. 스타일은 그대로 유지한 채 하루종일 따뜻하고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네파 ‘베티체’는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가 적용돼 외부의 수분이 안으로 스며드는 것을 막아주고 열 손실을 최소화 해준다. 눈이나 비가 많이 내리는 날에 약속이 있어도 걱정 없이 편하게 신을 수 있다. 

블랙야크 ‘마힐라 GTX’ 제품은 네팔의 타르초 패턴이 적용돼 스타일리시하며,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돼 외부 수분은 완벽하게 차단해주고 내부의 열기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줘 항상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