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기해년(己亥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열심히 살아왔건만 뒤를 돌아보면 아쉬운 후회뿐이다. 그럼에도 내일을 살아가야 하는 당신에게 건강하게 연말의 쉼표를 찍을 수 있는 웰니스 여행지 4곳을 소개한다.  

맛집을 따라, 명소를 따라 떠나는 여행. 꽉꽉 막히는 도로, 북적북적한 사람들에 치이다보면 이건 여행이 아니라 ‘고행’이 따로 없다. 이럴 때는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차분하게 명상에 빠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진다. 

여행은 변화와 활력을 넣어주지만, 때로는 몸과 마음을 더 지치게 할 때도 있다. 그래서인지 최근 지친 삶을 되돌아보기 위해 건강과 힐링을 함께할 수 있는 여행, 즉 ‘웰니스(wellness)’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아졌다. 웰니스는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은 물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의미한다. 스트레스와 우울증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웰니스는 그 자체만으로도 특별한 의미를 선사한다.

몸과 마음의 치유, 거기에 휴양까지 할 수 있다보니 편안하게 쉬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웰니스 관광 25선’을 선정해 웰니스 관광 산업을 본격적으로 육성 중에 있다.

‘웰니스 관광’은 건강과 치유를 목적으로 관광을 떠나 스파와 휴양, 뷰티, 건강관리 등을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뷰티(미용)·스파’ ‘한방’ ‘힐링·명상’ ‘자연·숲 치유’ 등 4가지 테마로 분류해 정신적·육체적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과 서비스 제공 및 우리나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함을 제공하는 시설을 웰니스관광 후보지로 고려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약다방봄동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약다방봄동

오래된 주택가에 자리한 2층 양옥을 개조한 약다방봄동은 체질과 증상, 스트레스 등 몸과 마음 상태에 따라 도움이 되는 약차를 제공한다. 젊은 한의사들이 의기투합한 힐링 카페로, 지하에는 예약제로 운영하는 한의원이 자리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한의사들이 만든 약차와 약술을 맛볼 수 있다. 그날의 몸 상태 혹은 평소 마음 상태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차를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약술도 맛볼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다.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6길 12-13
 

깊은산속옹달샘 아침편지 명상치유센터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깊은산속옹달샘 아침편지 명상치유센터

고도원의 아침편지로 시작된 깊은 산속 옹달샘은 ‘잠깐 멈춤’을 주제로, 생활명상 위주의 다양한 명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시설이다. 사랑과 감사로 나를 먼저 용서하고 화해하며, 나와 주변의 관계를 회복하는 ‘잠깐멈춤’은 가족끼리 소통하는 시간, 나를 보듬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매달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어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고를 수 있다.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노은면 우성1길 201-61 

 
산청 동의보감촌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산청 동의보감촌

산청 동의보감촌은 허준의 의서 ‘동의보감’을 주제로 꾸민 전국 최대 규모의 한방 테마파크다. 한옥스테이, 한방 박물관, 찜질방, 약선식당, 약초온실 등의 시설과 한옥 SPA, 한방 찜질, 한방 치약&향주머니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 체험이 가능하다.
어성초, 당귀, 천궁, 진피, 구절초, 산초, 정향, 치자 등 산청에서 나는 10가지 약초를 우린 물에 몸을 담그면 절로 건강해지는 느낌이다. 스파 체험 후에 시간이 남는다면 한의원에 들러 진맥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주소: 경남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로555번길 61
 

순천만국가정원 & 순천만습지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순천만국가정원 & 순천만습지

대한민국 1호 국가 정원으로 이름 높은 순천만 국가정원은 다양한 정원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사시사철 변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사계절 축제 개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순천만국가정원 입장권을 갖고 있다면 순천만습지도 함께 관람이 가능하다. 갈대로 유명한 순천만습지는 습지 보존지역으로 지정·관리되고 있는 곳으로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모습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다. 
 주소: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