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반려동물교육진흥원’, 2020년 교육이벤트 진행

최근 1인 가구의 비율이 늘고 개인당 소득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반려동물 산업의 규모도 확대되고 있다. 과거 개와 고양이에만 국한되어 있던 반려동물의 범주도 확대되면서 최근에는 이구아나, 뱀, 오리 토끼, 거북이, 열대어 등 희귀동물까지 반려동물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자연스럽게 반려동물 산업 내에서 보다 전문화된 인력을 요구하고 있으며 반려동물의 가공식품 전문가, 가구제작 전문가, 마사지 전문가, 반려동물 컨텐츠 전문가, 반려동물 패션전문가, 반려동물 창업전문가 등 색다른 산업군들도 탄생하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이 전문가를 양성하는 직업교육원인 ‘한국반려동물교육진흥원’은 2020년 1월부터 3월까지 반려동물 산업의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확정하고 다섯 가지 교육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2020년 1월~3월 사전 교육신청자 가운데 자신의 SNS에 교육원 홍보 글을 20건 이상 공유하는 신청자에게는 수강료 30% 할인권을 지급한다. 또한 친구와 함께하는 3+1이벤트를 적용해 세 명이 함께 강의를 등록할 경우 다른 한 명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재수강회원은 25% 교육비 할인이 적용되어 기존 강의를 들은 경우 타 과목 및 추가 강의를 들을 경우 비용절감이 가능하다.

서울, 경기 외 수강생은 10% 교육비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데, ‘한국반려동물교육진흥원’은 이미 많은 지방 수강생들이 참석하고 있어 이들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여기에 수강신청 과목을 두 개 이상 등록 시에도 20% 할인이벤트가 적용된다.

한편, 한국반려동물교육진흥원은 반려동물 산업군에 맞추어 전문가를 육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곳으로, 2020년에는 반려동물 산업군의 발전에 따라 신규 교육 커리큘럼인 반려동물 가구디자인 전문가 과정, 반려동물 악세사리 전문가 과정, 반려동물 패션 전문가 과정, 반려동물 마사지 전문가 과정, 반려동물 아로마 마사지 전문가 과정 등이 운영된다.

또한 반려동물 가공식품 전문가 과정, 반려동물 피부관리 전문가 과정, 반려동물 펫뷰티 전문가 과정(네일케어), 반려동물 운동치료 전문가 과정, 반려동물 행동치료 전문가 과정, 반려동물 패션스타일 전문가 과정, 반려동물 매니지먼트 전문가 과정, 반려동물 창업컨설팅 과정, 반려동물 분양전문가 과정 등도 개설된다.

한국반려동물교육진흥원 관계자는 "반려동물 산업이 시대에 흐름에 따라 전문가를 필요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에 발 맞추어 새로운 교육을 기획하여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는 말로 교육원의 차별화된 교육에 대해 포부를 밝혔다.

자세한 사항 확인 및 교육신청은 한국반려동물교육진흥원 교육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