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스럽고 페미닌한 패션 아이템 하면 단연 트위드를 빼놓을 수 없다. 매년 돌아오는 트위드 아이템이 이번 시즌만큼은 발랄함과 캐주얼함을 담은 흥미로운 요소를 더해 돌아왔다. 페미닌한 오피스룩부터 데이트룩까지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서는 물론 루즈한 핏이나 다양한 소재를 더하여 변화 무쌍한 아이템으로 거듭났다. 아직 바람이 매서운 요즘 스타일은 물론 보온성까지 만족시키는 트위드 아이템을 활용한 스타일링을 알아보자.  

​ㅇ 페미닌한 스타일의 트위드 원피스 스타일링

▲ 자료출처: 좌측부터_ 오브제, 토스, 랑방컬렉션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무드의 트위드는 재킷뿐 만 아니라 원피스에서도 많이 선보이는 소재로 트위드 특유의 클래식한 멋이 페미닌한 원피스와 만나 우아함을 극대화한다. 만약 너무 클래식 하거나 올드해 보일까 염려된다면 무채색이나 단색톤의 백이나 슈즈를 착용하여 도도하고 트렌디한 레이디 라이크룩으로 연출해보자. 여기에 진주 주얼리를 더하여 한층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하는 것도 좋다.  

ㅇ 트렌디한 무드의 러블리 트위드 재킷 스타일링 

▲ 자료출처: 좌측부터_ 오즈세컨, SJSJ, 스티브매든, 토스

트위드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트위드 재킷은 매 시즌 다양한 스타일로 변형되어 선보인다. 여성스러운 라인이 아닌 루즈핏의 한층 더 캐주얼해진 후드 트위드 재킷은 발랄함과 화사함을 입어 데일리 룩뿐만 아니라 데이트룩으로 손색없는 아이템이다. 여기에 데님 팬츠와 매치하여 캐주얼함과 경쾌한 느낌을 더하는 것도 좋다. 영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아기자기한 리본 디테일이 돋보이는 에코백과 다양한 컬러에 매치가 가능한 화이트 스니커즈를 선택해보자. 여기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컬러별 큐빅 장식이 돋보이는 팔찌와 이어링으로 마무리하여 러블리한 트위드 재킷 스타일링을 완성해보자.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