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덕스러운 봄 날씨 때문에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가 찾아왔다. 낮과 밤의 기온이 크게는 10도 이상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이 같은 환절기에는 무엇보다도 찬 바람을 막아주고 체온이 급속하게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기능성 제품을 챙기는 것이 좋다. 최근 패션업계에서도 봄날 착용하기 알맞은 기능성 제품들을 하나 둘씩 출시하고 있다. 하루에도 몇 번씩 바뀌는 봄 날씨로부터 내 몸을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우수한 기능성을 탑재한 아이템들이 필요한 때이다.

▲(왼쪽부터) 고어텍스 ‘블랙야크 M네오베이직GTX 자켓’, 고어텍스 인피니엄 ‘K2 올웨더 인피니움 코트’, ‘네파 그란데 인피니엄 자켓’, ‘아이더 오거 인피니움 자켓’, ‘밀레 GTX 트릴로지 재킷’

야외에서 기능성 재킷 하나만 걸치고 있어도 내 몸에 보호막이 생성된 기분이 들 것이다. 갑작스럽게 내리는 봄비로부터 자유로울 뿐 아니라, 봄비가 그친 후 찾아오는 반짝 추위로부터 안전하기 때문이다.

블랙야크에서 출시한 ‘M네오베이직 GTX 자켓’은 봄비가 내려도 옷이 젖게 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Poly- & Per-fluorinated Compounds of Environmental Concern, 과불화화합물)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를 거친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됐기 때문. 우수한 기능성이 내부 습기를 배출해주기 때문에 활동 중 땀으로 인한 불쾌감 없이 항상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K2의 ‘올웨더 인피니움 코트’는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접목돼 외부 찬공기를 완벽하게 막아준다. 내부의 따뜻한 공기층은 오랫동안 유지시켜줘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Poly- & Per-fluorinated Compounds of Environmental Concern, 과불화화합물)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를 거쳐 가벼운 비나 눈이 와도 걱정이 없다. 코트형 스타일 덕에 일상생활은 물론, 나들이나 여행에서도 멋스럽게 착용 가능하다.

네파의 ‘그란데 인피니엄 재킷’은 안감이 없는 제품으로 지금부터 초여름까지 착용 가능한 제품이다.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접목돼 바깥의 바람은 막아주면서 내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줘 언제 어디서나 착용하기 용이하다.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사용된 아이더의 ‘오거 인피니움 자켓’은 탁월한 방풍 기능을 제공하는 홑겹 자켓이다. 바깥 바람은 막아주고, 활동 중 발생하는 내부 열과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줘 찝찝함 없이 하루 종일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밀레에서 새롭게 출시한 ‘GTX 트릴로지 재킷’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사용돼 다양한 날씨 변화로부터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우수한 방풍·투습 기능이 체온 조절을 용이하게 해주며, 뛰어난 신축성과 부드러운 착용감으로 활동성을 배가시켜준다. 컬러 블로킹 디자인이 적용된 레드와 네이비 두 가지로 출시돼 아웃도어 활동 시 자연 속에서 포인트룩으로 연출 가능하다.

 쾌적한 기능성 신발과 맞이하는 ‘봄’

▲(왼쪽부터)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블랙야크 일루전 로드 GTX’, ‘네파 스티오 GTX’, ‘아이더 퀀텀 인피니티’, ‘K2 플라이하이크 렉스’, 고어텍스 인피니엄 써미엄 ‘금강제화 랜드로바 MAX3723FO11’

갑작스레 내리는 비로부터 자유롭고, 꽃샘추위로부터 안전하기 위해서는 기능성을 지닌 풋웨어 제품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블랙야크에서 출시한 ‘일루전 로드 GTX’제품은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기술이 적용돼 가벼우며, 장시간 착용해도 발을 편안하게 유지시켜 준다. 내피와 외피를 하나로 접착시킨 혁신적인 다이렉티브 본딩 기술로 항상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우수한 방수·투습 기능 덕에 바깥 환경의 변화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네파의 ‘스티오 GTX’ 제품은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기술이 적용돼 방수·투습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일반 러닝화와 같은 착화감을 제공한다. 보아핏 시스템을 사용해 원터치로 신발끈 조절이 가능하며 탈착이 쉽다.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기술이 적용된 아이더의 ‘퀀텀 인피니티’ 제품은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뛰어난 방수·투습 기능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발을 항상 쾌적하게 해주며, 갑작스럽게 비가 내려도 발이 젖지 않게 된다.

K2에서 새롭게 선보인 ‘플라이하이크 렉스’ 제품은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기술이 적용돼 발과 신발의 일체감이 좋아 오래 착용하고 있어도 발의 피로감이 덜하다. 또한 우수한 방수·투습 기능 덕에 도심 워킹은 물론 산행까지 두루 착용하기 좋은 멀티 아이템이다.

금강제화의 ‘랜드로바 MAX3723FO11’제품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써미엄 소재가 적용돼 간절기 출퇴근용으로 적합하다. 추위를 가장 빨리 느끼는 발가락 부분에만 단열 소재가 적용돼 따뜻함을 유지해주며, 발의 나머지 부분은 숨쉴 수 있도록 투습 기능을 제공해 하루 종일 쾌적하다. 천연 가죽 내피와 쿠션이 우수한 풋베드가 적용돼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